누구나 알 것이다. 두바이의 유례없는 발전에는 당연히 석유의 발견이라고. 하지만 그것만이 다는 아니다. 두바이의 리더들은 이미 2000년대쯤부터 석유는 두바이의 발전에 몇십 년 정도만 더 지탱할 뿐이란 것을. 그래서 그들은 그들의 도시를 사람들이 오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곳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최고의 건축물들 부르즈 칼리파 (Burj Khalifa) (828M)와 아브라지 알 바이트 (Abraj Al bait)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계탑 (601M) 을 건축했다.

Al Maktoum 알 막투음 국제공항과 두바이 인터네셔널등 최고의 공항들도 끊임없이 사람들을 두바이로 이끌고 있다. 전 세계 최고의 셰프들이 두바이 아닌 세계 곳곳의 진기한 식재료를 들여와 만드는 요리들도 역시 두바이라는 이름을 브랜딩한다.

현재 두바이에는 에미레이트 출신의 사람들보다 인도,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 세계에서 몰려온 사람들 90%로 가득 차 있다. 결국, 그들은 석유를 통한 자본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일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 지금의 명성을 만들어 냈다.

이제 따분한 이야기는 그만하고 흥미를 끄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지만, 이 화려한 도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이런 펫

Dubai1

reddit.com

 

수퍼카 교통체증

dubai2

imgur.com

 

낙타주차

dubai3

imgur.com

 

엄청난 마력의 바이크

dubai 6

uberhumor.com

 

람보르기니 경찰차

dubai 5

amazingnara.com

 

낙타 산책시키는 벤츠

dubai 7

 

거북이탑쌓기

dubai8

imgur.com

 

당신차보다 비싼 핸드폰

dubai 9

imgur.com

 

골드바인출기

dubai10

redd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