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했던 사람과 헤어진 경험은 모두 있을거에요. 연애는 ‘지금부터 시작! 이제 끝!’ 이렇게 단순하게 끝나지 않죠. 매달리기도 하고, 몰래 슬퍼하기도 하고.. 이런걸 미련이라고 하죠. 이별 후, 미련이 남았다는 5가지 증거를 알려드릴게요. 지난 연인을 다 잊었다고 생각했던 분들도 혹시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옛 연인의 SNS와 블로그 훔쳐보기

the-sorrow-of-parting-2(640)

미니홈피>페이스북>인스타그램.. 시대가 변하면서 SNS도 변하지만, 전 애인의 SNS를 훔쳐보는 것은 변하지 않는 진리

술먹고 상대방에게 전화걸기

the-sorrow-of-parting-3(640)

술먹고 가장 많이 하는 짓, 가장 후회하는 짓. ‘술 먹을 때는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

추억의 장소 다시 찾아가기

the-sorrow-of-parting-4(640)

이별후에 위로가 되는 건 그나마 지난 연애의 추억이다. 하지만 추억의 노래, 추억의 장소 어디에도 나를 사랑해주던 연인은 없다. 헤어진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미련만 짙어진다.

우연을 가장한 만남 시도하기

the-sorrow-of-parting-5(640)

’멀리서라도 한 번만 보고싶어.’라는 생각으로 그 사람이 자주 가던 곳, 집 앞을 일부러 간다. 하지만 막상 행복해 보이는 그 사람을 마주치면 나만 초라해질 뿐이다.

지인을 통해 안부를 묻기

the-sorrow-of-parting-6(640)

친구의 친구의 친구를 통해서라도 안부를 알아내겠다는 의지! 요즘엔 SNS를 통해 보기 싫은 안부까지 봐야 할 때가 있다. 가령 ‘연애중’같은 것..

이 중, 몇가지나 해당되나요? 혹시 지금 엄청난 미련을 앓고 있는 건 아니죠? 지난 사랑에 아파하고만 있기에 우리는 너무 예쁘고, 멋지고, 젊잖아요! 이제 더 이상 미련한 미련은 갖지 말고, 더 행복한 내일의 연애를 위해 새로운 인연을 시작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