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즐 좋아하시나요? 시중에 파는 과자 중에 머스타드랑 치즈와 같은 시즈닝 묻어있는 딱딱한 프레즐도 정말 맛있죠! 이번에 그런 딱딱한 ‘하드 프레즐’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물양을 조금 적게 하고 반죽을 얇게 밀어서 만드니 빵과 쿠키의 중간 느낌이 나더라구요^^ 바삭하고 담백한 프레즐, 한번 만들어 보세요~

국립국악원

[재료]

강력분 100g
따뜻한 물 70ml
탈지분유 15g
설탕 5g
소금 2g
이스트 2g
버터 5g
시나몬슈가

1. 강력분과 탈지분유를 체쳐 넣고 설탕,소금,이스트를 닿지 않게 넣은 후 밀가루 코팅해주세요.

hard pretzel 01

이스트, 설탕, 소금을 닿지 않게 넣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스트의 특성 때문인데요. 이스트는 밀가루를 제외한 다른 가루와 만나면 죽어버려요! 그래서 따로 넣어서 밀가루랑 섞어주는 거랍니다^^

감잡았어

 

그리고! 탈지분유는 꼭 넣어야 하는 재료는 아니랍니다. 없으신 분들은 탈지분유 패스 해주세요~

2. 따뜻한 물을 넣고 한덩이로 뭉쳐주세요.

hard pretzel 02

딱딱한 프레즐을 만들기 위해 물은 조금만 넣어주겠습니다!

3. 버터를 한 덩이가 된 반죽에 넣고 반죽이 매끈해질 때까지 반죽해주세요.

hard pretzel 03

4. 볼에 반죽을 넣고 반죽크기가 2배 정도 부풀 때까지 따뜻한 곳에서 발효시켜주세요.

hard pretzel 04

반죽이 담긴 볼 위에 랩이나 비닐을 씌우고 작은 구멍을 숭숭 내주세요!^^

5. 발효된 반죽을 눌러서 가스를 빼준후 4등분 해주세요.

hard pretzel 05

6. 각각 둥글리기 한후 실온에서 중간 발효 10분 거쳐주세요.

hard pretzel 06

7. 반죽 길이를 50cm정도 늘려주세요.

hard pretzel 07

물이 적게 들어가서 반죽이 건조하답니다. 반죽 길이를 늘릴 때, 중간중간 물을 묻혀가며 늘려주세요!

멋짐

 

8.프레즐 모양으로 만들고 20분간 2차 발효해주세요.

hard pretzel 08

반죽의 양 꼬다리를 꽈배기처럼 빙빙 돌려서 몸쪽으로 접어, 꼬다리를 아래 반죽에 고정시켜주세요. 이것이 바로 프레즐의 신기하고 예쁜 모양이 나오는 과정!

9. 계란물을 바른 프레즐을 180˚ 오븐에서 10분 예열 후 10~15분 구워주세요.

hard pretzel 09

※오븐에 따라 시간,온도 등을 조절해주세요.

10. 버터를 녹여서 표면에 발라준후 시나몬 슈가를 뿌려주면 바삭하고 담백한 하드 프레즐 완성!

hard pretzel 10

노릇노릇 구워진 프레즐에 버터, 시나몬 가루를 얹어주면 완성!

한 입 물면, 바사삭 소리와 함께 부서지는 하드 프레즐 만들어보았는데요. 발효시키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해도, 한 번쯤 도전하고 싶은 레시피!

바삭바삭 과자같은 디저트가 끌리는 날에 한 번 만들어보셔요~! :D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다면? ‘몽브셰’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udZF4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