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는 대외활동!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대외활동 장인이 직접 대답해 드립니다 :)

국립국악원

안녕하세요 대외활동 장인 유소영입니다!

capture_7

오늘은 대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대외활동 관련 질문 베스트5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capture_13

Q1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사실 우리는 사람인지라 둘 다 완벽하게 잘하는건 쪼큼 어려워요. 그래도 여러분의 시간관리를 도와줄 대외활동 장인의 팁!

첫 번째, 우선순위를 정하라

우선순위를 미리 설정해두면 무언가 결정해야할 일이 생겼을 때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두 번째, 치밀한 수강신청

저같은 경우엔 수강신청때부터 대외활동을 염두해두고 시간표를 짰어요. 팀플이 많은 수업은 최대한 피하고,개인 과제나 시험으로만 평가가 이루어지는 수업 위주로 시간표를 채웠답니다.

사이버 강의가 늘 1순위!!!!!!!

+

발대식이나 면접이 수업과 겹쳐서 고민하시는 분들 주목! 교수님께 미리 말씀드리고 참가확인서를 제출하면 중요한 일정이 있는 날을 제외하곤 대부분 받아주신답니다 : )

capture_17

Q2

대외활동 경력 없이도 합격할 수 있나요?

물론 지원서를 굉장히 잘 쓰거나 엄청난 특기가 있다면 가능성은 높아지죠!그렇지 않다면, 규모가 작거나 경쟁률 낮은 대외활동에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식적으로나 비공식적으로 추천전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선배 기수에게 미리 물어보아 활용하면 굳굳!!

capture_18

Q3

비추하는 대외활동도 있나요?

처음 생긴 1기 활동같은 경우에는 모험이 될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된다거나 과제가 과도하게 많을수도 있답니다. 브랜드에서도 처음 운영하는 활동이라 서툰 부분이 있을수밖에 없겠죠? 반대로 1기라서 넘치는 혜택을 받을수도 있다는거!

선택은 자신의 몫입니다^_^

capture_11

Q4

면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은?

대부분 면접 질문은 자신의 지원서에서 나와요! 그래도 공통적으로 많이 나오는 질문은 자기소개, 지원 동기, 활동 계획 등이 있습니다. 자기소개같은 경우에는 90%가 물어보기 때문에 하나의 구성을 짜놓고 면접때마다 활용하면 부담이 덜하겠죠?

capture_12

 

Q5

대외활동의 장단점은 뭔가요?

장점으로는,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다보니 견문이 넓어진다는 거! 여러 경험을 통해 저의 가능성을 키워왔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으로는, 시간관리가 어렵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활력 넘치는 저라도 시험에 과제에 대외활동까지 겹치면 너무너무 힘이들었답니다 ㅠㅠ

11111capture_14

지금까지 대외활동 장인 유소영이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