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알게 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제 입냄새인데요..

도대체 입냄새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ㅠㅠ
치과의사에게 직접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물어봤습니다.

Q. 하루 3번 열심히 이를 닦아도 개운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왜일까요?

A. 대표적으로 정확하지 않거나 잘못된 양치법을 꼽을 수 있고요. 
만약 올바르게 양치를 했더라도 치아 미세한 틈에 낀 작은 음식물이 치석이나 치태로 남아서 찝찝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A. 그러한 경우 치간칫솔이나 치실, 강한 물줄기를 이용한 아쿠아픽 같은 보조용품을 사용해 음식물 찌꺼기를 빼주면 도움이 됩니다.

Q. 치간칫솔을 써도 입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A. 많은 분들이 치간칫솔을 이용해 치아 사이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를 닦아냅니다. 
하지만, 이경우 일부는 제거되지만, 끝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찌꺼기가 세균과 합쳐지면 치석이 되어 입냄새의 원인이 된답니다.

즉, 치간칫솔로 제거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가 입냄새의 원인이었던 거죠.

A. 이러한 경우, 강력한 물줄기를 쏘는 형태의 구강세정기 아쿠아픽을 이용하면 치아 안쪽 끝까지 깨끗하게 청소되어 깔끔하고 입냄새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Q. 치실, 치간칫솔, 아쿠아픽 등 다양한 치아 건강도구가 있죠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나요?

A. 치간칫솔이나 치실의 경우 부피가 작아 휴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죠.
때문에 외출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A. 하지만 치간칫솔이나 치실은 앞서 말씀드렸듯 미세한 부분까지 깨끗하게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가정용, 가족용으로는 치아 사이사이 섬세한 부분까지 깨끗한 관리가 가능한 아쿠아픽을 추천드립니다.

Q. 아쿠아픽 같은 구강세정기는
어떻게 쓰는 게 올바른 방법인가요?

A. 이 물줄기를 치아 사이사이에 갖다대면 됩니다.
물줄기로 인해 음식물 찌꺼기가 쉽게 빠져 나오면서 굉장히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A. 이런 식으로 교정장치를 착용해서 치실질 등 치아 관리가 어려운 분들도 쉽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고요.

A. 임플란트, 크라운 치료를 하신 분들처럼 치아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하는 분들에게 더욱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Q. 치과의사는 어떻게 양치하나요?

A. 저는 전동칫솔과 아쿠아픽, 두 가지로 관리합니다.

STEP 1. 양치질은 바깥쪽, 윗면, 아랫면. 본인만의 순서를 정해서 꼼꼼하게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2. 마무리로 칫솔이 닿지 않은 부분은 아쿠아픽을 이용해 관리합니다.

아쿠아픽을 사용하고 세면대에 물을 뱉으면, 안 보이던 음식 찌꺼기가 많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답니다 :) 
그리고 예전과 달리 깨끗하고 상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치아 관리의 새로운 기준, 아쿠아픽으로 우리 모두 건강하고 상쾌한 치아 만들어요! 

오직 쉐어하우스X아쿠아픽에서만 공개하는 온오프라인 최저가!
어버이날 선물로도 제격인 AQ-230, 얻어가세요!
▶ https://url.kr/rx5ZvM (프로모션 기간 : 5월 3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