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출근

상상 : 여유롭게 모닝커피 한 잔으로 업무를 시작하는 사장님! 업무도 스마트하게! 멋짐이 뿜뿜 솟아나는 모습!

현실 : 스타트업 대표에게 집은 곧 회사, 회사는 곧 집! 커피는 안자고 버티기 위해 목으로 부어 넣는 것 (흑흑)

2. 런칭

상상 : 제품 출시 되자마자 여기저기서 쇄도하는 입점 요청! 펀딩까지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쭉쭉 성장하는 우리 회사!

현실 : 저, 저기여…! 저희 회사 제품 나왔…그… 저…! 열심히 발로 뛰고 지인들 동원해가며 홍보해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도드라지기란 하늘의 별따기

3. 프레젠테이션

상상 : 긴장이 뭐죠? 먹는 건가? 데이터를 토대로 완벽한 발표를 마친 능력있는 대표님이 바로 나야나~~ (찡긋)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으로 VMD의 도움까지 얻어 제품 진열도 완벽하게!

현실 : 아, 안녕하,하세요…! 관계자들 앞에만 서면 나는 왜 이리 작아지는가… 머릿 속은 새하얘지고 준비해온 건 반도 못 꺼내 놓는 슬픈 현실. 매번 다음엔 더 잘해야지 다짐해본다!

4. 위기 해결

상상 : 스타트업은 언제나 위기의 연속!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어 위기를 극복해낸다. 그래도 쉽게 극복 되지 않는 문제는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의 인큐베이션 센터의 도움을 받아 극복할 수 있다는 거!

현실 : 사원들을 이끌지 못하고 같이 안절부절 하는 초라한 내 모습… 하지만 나도 대표가 처음인 걸 ㅠㅠ

5. 주변 반응

상상 : 우와~ 대표님이야? 멋지다! 주변의 칭찬에 부응하는 능력있는 대표! 샘플 쯤은 척척 주는 능력있는 대표님의 모습을 보여주는 나, 아주 멋져~ 칭찬해~~

현실 : 너 다크써클 너무 심한데… 요즘 좀 괜찮아? 위태위태한 내 회사를 옆에서 지켜보며 걱정해주는 친구들. 으쌰으쌰 하고 싶지만 나도 자꾸 불안하고 초라해져 (글썽)

현실 속 수많은 스타트업 대표, 그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 있다?!

신한 두드림 센터 <인큐베이션 센터>의 경영 컨설팅, 매장 및 사무실 지원 혜택까지!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팀을 모집 중!(~6.6)
관련 내용 확인하러 가기 ▶ http://www.understandavenue.com/event/event_ing_detail?evt_idx=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