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데이트가 지겹다면 궁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밤에 걷는 덕수궁 산책과 실제로 보면 더욱 웅장한 덕수궁 석조전 미디어파사드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국립국악원
덕수궁

요즘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궁 투어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지금 덕수궁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미디어파사드를 보실 수 있답니다!

미디어파사드는 미디어(Media)와 파사드(Facade)의 결합 용어로, 건축물 외벽을 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영상 예술을 의미하는데요! 대한 제국의 서양식 궁전이었던 석조전에 펼쳐지는 빛의 향연! 정말 멋지지 않나요?

홈페이지 (9)

덕수궁 석조전 미디어파사드는 지난해 8월 광복 70년의 역사를 담은 영상작품을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운영기간과 횟수를 확대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즐기실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7)

매주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의 주간 화~목요일 오후 8시 15분과 35분! 하루에 2회 상영되는데요.

홈페이지 (6)

5월에는 < 석조전, 낭만을 상상하다>를 주제/로 석조전의 역사적 장소성과 건축적 특성을 반영한 영상작품을 선보이며 한국의 근대사와 현대사 속의 낭만을 소재로 입체 음향과 함께 석조전에 빛의 옷을 입혔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 (5)

저녁 9시까지 야간 관람이 가능한데요. 덕수궁의 입장마감 시간은 저녁 8시까지지만 미디어파사드 기간 중에는 30분 연장되어 저녁 8시 30분까지 입장하면 된답니다.

홈페이지 (3)

한국 근대사의 상징적인 공간인 덕수궁에서 문화가 있는 날 열리는 행사를 통해 도심 속 고궁의 아름다운 야경과 현대적 기술이 결합된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하면 낭만도 느끼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겠죠?

홈페이지 (8)

총 4장의 작품으로 구성된 덕수궁 석조전 미디어파사드!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절대 놓칠 수 없겠죠? 특별한 밤 데이트를 고민하신다면 덕수궁 데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덕수궁 석조전
(1회) 20:15~20:26/11분
(2회) 20:35~20:46/1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