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 요즘! 탈락을 부르는 취업 준비생들의 실수와 합격을 부르는 해결 방법들을 모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함께 보실까요~?

이미지 0001

1. 지각

이미지 001

지각은 면접부터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여유 있는 준비가 필요하겠죠?

2. 잉여스펙

이미지 002
이미지 003

단순히 ‘다른 사람들이 다 하니까’, ‘다른 사람들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서’ 자신의 직무와 관련이 없는 스펙은 시간 낭비, 노력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3. 참조에 있는 다른 기업 이메일 주소

이미지 004
이미지 005

귀찮아서 지원하는 모든 기업의 메일을 참조에 넣는 경우가 있어요. 그 메일을 받아본 인사 담당자 입장에서는 지원자가 매우 성의 없어 보이겠죠?

4. 자기소개서 Ctrl + C, Ctrl + V

이미지 006
이미지 007

복붙으로 탄생한 수십 장의 자기소개서! 만약, 경쟁 기업의 이름이 써져 있다면 합격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5. 면접에서의 아무말 대잔치

이미지 008
이미지 009

너무 긴장된 나머지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

6. 극도의 긴장감에 튀어 나온 습관

이미지 010
이미지 011

면접장에서 불을 끄고 나온다…? 극도의 긴장감이 부른 대참사가 아닐까요?

이미지 012

1. ‘나’에 대해 먼저 알아라!

이미지 013

무작정 입사지원을 하기보다는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나에게 맞는 직무는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2. 첫 직장, 희망 부서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하자!

이미지 014

NCS를 통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해 미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직무 기술서’를 열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 진단’으로 자신이 해당 직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평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닝까지 할 수 있으니 NCS를 꼭 활용하세요!

3. 이력서는 회사/ 직무별로!

이미지 015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쓸 때에는 회사와 직무별로, 직무와 상관있는 경험과 스펙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한 NCS에서 확인 후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이미지 016
이미지 017

* 본 콘텐츠는 ‘고용노동부’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