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운동이 너무 귀찮다. 가만히 쉬면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날은 춥고 옷은 두꺼워지니 더더욱 움직이기 싫은 계절이다. 술과 안주를 부르는 스트레스 가득한 일상도 계절만큼이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한 요소. 뜨끈한 국물과 연말 약속에 취해 겨울만 되면 늘어 가는 뱃살을 따뜻한 아랫목에서 끝장내보자. 가만히 있어도 근육이 생기고 살이 빠진다는 신비의 제품들을 모아봤다.

 

#앉아서 근육을 키운다! EMS 운동보조기구

EMS는 저주파 근육 자극요법 (Electronic Muscle Stimulation)의 약자로 근육을 이루는 섬유질에 미세 전류 자극을 보내 근육을 단련하는 기술이다. 무중력 상태에 있는 우주 비행사의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유럽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의 재활운동으로 발전했다.

 

한국체육학회지에 발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여성을 대상으로 한 저주파, 온열 복합처치와 운동요법 결과 체중, 체지방, 복부 둘레가 감소하는 변화가 나타났다. EMS는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최대로 일으켜 EMS 없이 하는 기존 운동보다 최대 18배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지며 최근 연예인이나 직장인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5.2S바디

<출처 : 이엠지스포츠>
5.2S바디는 효과에 대한 자부심을 이름에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해당 제품으로 부산대학교 병원, 부산 인제대학교, 백병원에서 임상 시험한 결과, 허리둘레 남자 90cm, 여자 80cm를 초과하는 성인에게서 12주 동안 허리둘레가 평균 5.2cm 감소했다.

 

또한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의 인증 및 스포츠과학연구원장 인증서를 획득했다. 1~99까지 단계가 나누어져 있어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게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허리둘레 및 인체 부위별 최적화된 6가지 허리 자극 특허 프로그램이 스마트한 성능까지 자랑한다. 프로그램에 따라 허리둘레 감소 효과뿐 아니라 허리근육통 완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 슬렌더톤 바텀 엉덩이/허벅지용


<출처 : 슬렌더톤코리아>

 

슬렌더톤은 미국 FDA 인증을 받은 근육 강화 목적의 운동기기다.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등 32개국에서 620만 개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50여 년 이상을 근육 운동 분야에 매진해온 Bio-Medical Research사가 그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개발했다.

 

그 중 슬렌더톤 바텀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편안한 반바지 팬츠 형태로 그냥 입기만 하면 된다. 컨트롤러가 전기 신호를 직접 신경에 전달하여 근육이 스스로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 바텀 사용 30분이 다리 60회를 들어 올리는 운동과 효과가 동일하여 둔부 및 허벅지 근육을 알아서 강화한다. 제품을 이용할 때 가장 효과적인 자세가 서 있는 자세와 누워있는 자세라고 하니 더욱 반갑다.

 

 

▶만병의 근원! 뱃살제거용 진동기구

뱃살이 건강의 적신호라는 것은 많은 뉴스와 논문이 지적하는 내용이다. 실제로 내장지방이 심할 경우, 당뇨병,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고 여성의 경우 복부비만이 에스트로겐 생성을 활성화해 유방암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정상 체중이지만 내장지방이 많은 마른 비만은 비만 환자와 비슷한 수준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문제는 뱃살이 팔뚝과 더불어 유독 빼기 힘든 부위 중 하나라는 것. 잘못된 뱃살 빼기 운동을 시도해 허리에 부상을 얻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쉽고 안전하게 뱃살을 뺄 수 있을까?

 

▶ 비제이글로벌 원더허리케인


<출처 : 쇼핑 더라인>
원더허리케인은 강력한 파워 진동 기능과 진동 온열 기능을 탑재한 대형벨트다. 파워풀한 5개의 강력 진동기가 착용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또한, 회전진동, 물결진동, 훌라후프진동, 종합순환진동의 총 4개의 진동 모드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다. 52~57도의 강력한 온열 기능으로 찜질까지 가능해, 온열과 진동을 동시에 사용해서 효과를 높인다. 총 126cm의 길이이기 때문에 허리둘레 45인치까지 관리가 가능하고 뱃살 외에도 허벅지, 골반, 엉덩이까지 자신의 콤플렉스 부위에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다.

 

▶ 삼형스포메디 벨트 마사지기


<출처 : 닥터메디>
어릴 적, 목욕탕에서 보던 덜덜이를 기억하는가. 빨대 꽂은 바나나우유를 마시며 시원하게 몸을 털던 그 제품이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돌아왔다. 삼형스포메디의 벨트 마사지기는 국내 최초 벨트 마사지기 전용 특수 모터를 내장한 제품으로 1분에 1,200바퀴까지 회전하도록 제작했다.

 

순면 100% 벨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마찰열과 간지러움이 확연히 적어 피부 트러블 발생을 최소화 한다. 또한, 속도 및 강약을 조절할 수 있어 노약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유해 전자파 방지 및 과열보호장치 부착으로 장시간 사용 가능한 세심함까지 선보였다. 가만히 앉아 허리에 벨트를 두르는 것만으로도 변비 예방, 군살 제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운동 되는, 전신운동기구


▲ 가만히 있어도 근육이 자라났으면 좋겠다
더 많이 움직여야 몸짱이 될 수 있다는 고전적인 법칙은 잊어도 좋다. 가만히 누워있거나, 서 있기만 해도 저절로 전신운동이 되는 다양한 기구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말이다. 특히 요즘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붕어 운동은 대체의학 선구자로 불리는 일본의 니시 가츠죠 박사가 고안한 운동 자세다. 바닥에 누워 붕어가 헤엄치듯 좌, 우로 상체와 하체를 꺾어주는 운동으로 혈액순환, 척추 건강에 효과적이다.

 

아래에 소개할 제품들은 누워서 온몸을 움직여야 하는 붕어운동을 자동으로 해주는 운동기구들이다. 이제 더 이상 ‘추워서, 피곤해서, 시간이 없어서’ 살 뺄 시간이 없었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휴식형 운동을 즐기며 쉽고 편하게 몸매를 관리하자.

 

▶ 밸런스 핏 온열밸런스 운동기

 

 

하루 딱 15분. 누워있기만 해도 내 몸에 밸런스를 찾을 수 있다. 밸런스 핏 온열밸런스 운동기구는 웨이브 보드가 좌/우로 왕복하면서 자동으로 체형 밸런스 운동을 시켜준다. 분당 최대 210회 전신 웨이브가 가능하며 강,중,약 3단계의 속도 조절로 운동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손을 머리에 두고 누워있는 기본자세의 경우 코어 부위, 복부에 강한 자극을 주고, 차려자세는 뭉친 어깨, 팔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다. 만세 자세로 제품을 이용할 시 전신스트레칭 운동을 할 수 있다. 원적외선 램프가 있어서 근육 이완 및 긴장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 제이엠테크 헬스윙 다이어트 안마기


<출처 : 메디칼센터>

 

혈액이 잘 돌지 않으면 부종이 생기기 쉽다. 물론 부종 자체는 체지방이 아니기 때문에 곧바로 살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체지방 증가에 영향을 미치므로 날씬한 바디라인을 위해 평소 혈액순환 개선에 신경을 써야 한다.

 

헬스윙 안마기는 붕어 운동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구로 분당 220회의 움직임이 다리 라인은 물론 복부까지 케어한다. 발 마사지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겨울철 쉽게 생기는 하체 부종을 풀기 적합하다.

 

▶ 닥터웰 전신 진동 운동기구


<출처 : 닥터웰 사이트>

 

닥터웰 전신 진동 운동기구는 가만히 서 있어도 진동을 통한 워킹, 조깅, 러닝 3가지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발판을 크게 3단계로 나누었을 때 보폭에 따라 전해지는 진동의 크기가 달라져 원하는 운동에 맞춰 관리할 수 있다. 다리를 모으고 나란히 서 있는 워킹 존은 하체 운동에 효과적이고, 살짝 다리를 벌린 조깅 존은 하체와 허리, 복부를 관리한다. 넓은 보폭으로 다리를 벌린 러닝 존은 전신운동에 효과적인 자세. 탈부착 가능한 근력 밴드로 추가적인 근력운동까지 가능하니 집 안에서 TV를 보며 깔깔 웃는 것만으로도 유산소,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무림 고수의 웨어러블 운동기구

이도 저도 귀찮을 땐 입고만 있자. 모래주머니와 중량조끼 같은 웨어러블 운동기구는 보통 웨이트 트레이닝을 보조하는 제품으로 출시되지만, 착용하고 있으면 근육량이 늘어서 겨우내 떨어지기 쉬운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한, 동일한 양의 운동을 해도 소비되는 에너지는 더욱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몸에 착용하고 출퇴근, 산책, 가벼운 집안일 등 일상적인 활동만 해도 마치 운동한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초보자가 너무 무거운 것을 착용한다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오므로 주의할 것.

 

▶ 헬스웨이 고급형 중량조끼 16kg

<출처 : 헬스웨이 사이트>
헬스웨이 중량 조끼에 사용되는 블록은 100% 철 블록으로 내구성이 좋고 무게가 균일한 것이 특징이다. 타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쇳가루는 운동 중 새거나 무게가 쏠려 모형이 변형되기 쉽고, 납 블록은 무게는 철보다 무겁지만 몸에 유해한 성분이라는 이슈가 있어서 철 블록을 선호한다.

 

또한, 조끼의 재질이 네오플렌 혹은 합성고무인 제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아래로 처지며 어깨에 무리를 줘서 되려 운동을 방해하지만, 헬스웨이 제품은 10kg 중량을 거뜬히 지탱하는 튼튼한 SBR 소재를 사용해 늘어남이 없다. 벨크로 방식으로 제작한 블럭주머니에 1kg 단위의 블럭을 손쉽게 넣거나 뺄 수 있어 원하는 무게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 보넨 블루 모래주머니

 

자신의 체력에 맞는 모래주머니로 일상 속 다이어트를 꿈꿔보자. 보넨의 블루 모래주머니는 땀이 쉽게 안  차는 고급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하여 피부에 생길 수 있는 트러블을 방지한다. 또한, 벨크로 탈부착 벨트로 착용이 편리하고 조절이 쉬워 모래주머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착용할 수 있다. 단, 체력이 약한 사람은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신발 위에 걸쳐서 무게를 분산시키자.

겨울은 추위에 쉽게 굳는 몸과 날씨의 영향으로 운동 시 부상이 쉽게 생길 수 있는 계절이다. 부상의 위험과 운동의 귀차니즘에서 해방하여 올겨울, ‘누워서 떡 먹기’보다 더 쉬운 ‘누워서 운동하기’ 플랜을 세워보자.

 

기획, 편집 /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사진 / 김보경 news@danawa.com

홈쇼핑, 오픈마켓, 개인 쇼핑몰 등
자세한 구매정보가 궁금하다면?(원문보기)

일상생활부터 테크까지,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는 ‘다나와’ 글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