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해야하는 데 누구나 다 하는 헬스나 요가는 재미가 없고.. 재미있는 운동 없을까? 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우리가 모르는 이색적인 운동들이 너무나도 많답니다. 이색운동으로 운동에 재미를 붙여보시는 건 어떠세요?

국립국악원

1. 폴댄스

flamboyant-exercises 01


폴(수직기둥)을 잡고 아름답게 춤을 추는 폴댄스를 보신 적이 있나요? 폴댄스를 스포츠라고 생각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많을텐데요. 직접 폴댄스를 체험해보았던 에디터는 폴댄스를 배운 다음 날 온몸이 쑤시는 근육통에 시달렸답니다. 보기보다 운동량이 굉장히 많고, 두 팔의 근육과 전신 근육을 사용하는 폴댄스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결합된 좋은 운동입니다. 거기에 아름다운 몸짓이 더해져 보기에도 예쁜 폴댄스.

대부분이 공중에서 하는 기술들이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 효과도 뛰어나고, 유연성을 기르기에도 안성맞춤인 운동입니다. 폴댄스를 15분 동안 출 때 소모되는 열량은 러닝머신 1시간을 뛰는 효과와 맞먹는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죠? 국내에 들어온 지는 얼마 안돼서 배울 수 있는 학원이 많지는 않지만,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 줌바

flamboyant-exercises 02


요새 뜨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인 줌바! 에어로빅 음악대신 라틴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미셸 오바마부터 많은 헐리웃 스타들도 즐겨하는 운동이라고 해서 더 유명해졌죠? 춤추는 게 무슨 운동이 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리드미컬한 음악에 선생님을 따라 열심히 춤을 추다 보면 한 시간에 무려 천 칼로리나 소모되는 어마어마한 운동이랍니다! 전신의 코어 근육을 활용하는 동작이 많고,  골반의 움직임을 많이 요하다 보니 하체비만이신 분들에게도 강추해요!

개인적으로 제가 해 보았던 운동 중에 가장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운동이기도 해요. 춤을 춘다는 게 뭔가 부끄럽기도 해서 쭈뼛쭈뼛했던 것도 잠시, 나중에는 맨 앞에서 선생님을 따라, 쉬지 않고 열심히 흔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한 시간 추고 나면 땀이 비오듯 쏟아졌던 것도요! 하나의 곡 안에 반복적인 동작들이 계속 되다보니 춤을 못 추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답니다.

3. 슬랙라인

flamboyant-exercises 03


이건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아직 국내에서는 낯선 스포츠이지만, 미국이나 외국에서는 이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처음 미국에 갔을 때, 나무 기둥에 줄을 걸어놓고 사람들이 모여서 줄타기하는 모습을 보고 궁금해서 서성거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다 한 번 시도해보았지만, 올라가자마자 떨어졌구요.

슬랙라인은 등반가들이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 방법 중 하나였다고 해요. 언뜻 우리 옛 전통인 줄타기놀이와 비슷하지만, 슬랙라인은 폭이 넓고 평평한 줄이라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줄과 줄을 매달 나무와 장소만 있다면 어디서든 가능한 것이 장점이고, 집중력과 균형감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전신 근육을 고루 발달시켜주는 데 탁월하답니다. 거기에 순발력과 유연성까지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4. 실내 암벽 등반

flamboyant-exercises 04


실내 암벽 등반은 산악인들의 훈련용으로 시작되었지만, 그 자체로도 스포츠의 묘미가 있어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벽면에 달린 인공 손잡이를 잡고 실제로 암벽을 오르듯 등반을 즐길 수 있는 운동인데요. 한걸음 한걸음 목표를 정해서 점점 나아가고, 그 곳에 도달한다는 성취감은 이 운동을 계속 즐기게 하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시간당 칼로리 소모량이 마라톤과 비슷할 정도로 운동량이 크며, 유산소와 근력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 쓰지 않는 거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균형감 있는 신체와 탄력을 얻을 수 있다는 건 핵이득! 전신에 멋진 잔근육을 꿈꾸신다면 추천해드립니다!

5. 플라잉요가

flamboyant-exercises 05

플라잉 요가는 매체를 통해 많이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공중에 달린 해먹을 이용하며, 요가, 필라테스, 무용 등의 움직임을 접목한 현대식 요가입니다.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몸이 망가지기 쉬운데요. 플라잉 요가는 이런 현대인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취하는 자세가 많기도 하고,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움직이기 때문에 군살을 빼기에 좋은 운동입니다. 거기에 뒤틀린 골반을 바로 잡을 수 있어 체형 교정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니 넘나 좋은 운동인 것이 확실하죠!

일반 요가와 달리 공 부상을 당하기 쉬워서 안전을 위해서 정확한 동작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