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5

많은 여자들이 여름만 되면 생기는 고민 중 하나. 바로 메이크업이야. 아무리 공들여도 시간이 지나면 뭉치고 들뜨기 쉬운 계절 여름이 왔기 때문이지! 지금부터 화장 잘 받는 꿀팁 5가지를 알아보자!

1. 에센스와 화장솜 활용하기

홈페이지3

스킨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각질이 도드라는 부분이나 건조한 부분에 올려둬. 3분에서 5분 정도 올려놓은 후 화장솜을 제거하면 팩을 한 것처럼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바쁜 출근시간 전체 마스크팩을 할 수 없다면 에센스와 화장솜으로 부분 팩을 하는 것도 좋겠지?

2. 젤 타입 수분팩

홈페이지4

여름에는 팩을 할 때도 어떤 팩을 하느냐가 중요해. 땀 배출량과 유분기가 많이 발생하는 여름에는 가벼운 타입의 젤 제형의 수분팩을 사용하는게 좋아. 취침 전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수분 팩을 도포하고 10분 정도 방치한 후 미온수의 물로 가볍게 닦아내면 피부 한 층 한 층 수분을 먹을 수 있어. 다음날 메이크업이 절대 들뜨지 않는 마법을 볼 수 있다는 말씀!

3. 고무팩을 활용한 모공 조이기

홈페이지2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고무팩을 활용 하는게 좋아. 일명 모델링 팩으로도 불리는 고무팩은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이야. 고무팩을 얼굴 전체에 도포한 후 15분 정도 고무팩이 모두 마르면 얼굴 가장자리부터 떼어내. 수분 충전뿐만 아니라 모공까지 타이트하게 잡아줘서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해 :)

4. 바세린으로 보습과 각질 제거를 한번에

홈페이지1

만능 아이템 바세린은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이는데 좋아. 지성에게는 각질 제거제로 활용하는게 좋아. 각질이 많이 발생하는 T존과 입술 주변에 바세린을 발라 가볍게 롤링하면 묵은 각질이 한번에 제거될 수 있어! 너무 많은 바세린을 사용하면 유분기가 높아져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조심 해야해. 극건정이나 건성 피부는 보습력을 높이는데 바세린을 활용하는게 좋아. 세안 후 건조한 부위에 바세린을 얇게 바르면 보습력을 높여줘서 피부 밀착력까지 높아진다고 하니 모찌모찌한 피부를 만들 수 있겠지?

5. 얼굴 마사지로 혈색을 맑게

홈페ㅔ이지6

화장 잘 먹는 마지막 꿀팁! 바로 셀프 얼굴 마사지로 혈색을 맑게 하는거야. 얼굴에 있는 지압점을 자극해서 얼굴 톤을 밝게 하고 순환이 잘되게 하는거야. 혈점을 자극해 주면 노폐물과 붓기가 배출되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몇 가지 지압점을 알려줄게 :)

– 눈썹 머리 부분과 산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3초간 누르고 눈 앞쪽을 검지로 4초간 눌러준다.
– 눈 양쪽 끝 관자놀이를 검지로 3초간 누른다.
– 콧방울 양옆에 들어간 부분을 검지 끝으로 3초간 눌러준다. 혈액순환은 물론 비염과 코막힘에도 효과적!
– 귀 뒤쪽 림프가 흐르는 부분을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쓸어주면 림프의 흐름을 도와 피부 노폐물을 배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