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원한강

한강 종이배 경주

한강 종이배 경주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한강 종이배 경주는 종이배를 제작하여 한강에서 직접 타보는 행사이다. 체험뿐만 아니라 기록 경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직접 만든 종이배로 경주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일시는 7월 30일(토)~7월 31(일), 8월 6일(토)~8월 7일(일) 총 4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종이배를 제작하고, 오후 한시부터는 체험이나 기록 경주가 진행된다.

잠실한강공원 게이트 볼 장 옆에서 진행되며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여 티켓을 구매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슬라이드 더 시티

hangang summer festival 02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슬라이드 더 시티는 서울 도심 내 뚝섬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로 워터슬라이드와 물총 싸움,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된다. 만 5세 이상, 키 110cm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종일권 3만 원, 오전권 2만 원, 오후권 2만 5천 원이다. ‘http://www.slidethecity.co.kr/’에서 티켓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강 워터파크

hangang summer festival 03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한강 워터파크에서는 TV에서 많이 접할 수 있던 수상 물놀이 시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튜브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일시는  7월 21일(목)부터 8월 15일(월)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뚝섬한강공원 내 수변 무대 앞에서 즐길 수 있다.

사전예약은 티켓몬스터에서 “한강 워터파크” 를 검색하여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1회에 300명씩 2회 진행하여 하루에 총 600명까지 이용 가능하다.

2. 함께한강

한강 지상 최대 헌책방축제

hangang summer festival 04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헌책방 축제는 중고 헌책방들이 대규모 중고 도서 장터를 개최하는 것으로 시민들이 저렴하게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한 도서 구매뿐만 아니라 블라인드 박스, 도전 책을 찾아라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시민들도 직접 중고 도서를 판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7월 29일~8월 21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여의도 마포대교 하부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일반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테이블 이용 시에만 1만 원이 부과되지만 미 이용 시에는 무료이다.

한강 별보기 체험교실

hangang summer festival 05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한강 별 보기 체험교실은 시민들이 직접 주관하며 대학교 천체 동아리가 보유한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관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별 그림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등 실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7월 21일~8월 20일까지 뚝섬공원(자벌레 3층)에서 진행되며 매주 목~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 또한 무료이다. 모집 인원에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가서 즐길 수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hangang summer festival 06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공연 관람, 먹거리 체험, 제품 구입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장터 특설무대나 미니 스테이지 등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이 주기적으로 진행되며, 장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푸드트럭에서는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기 때문에 맛있은 음식까지 맛볼 수 있다.
10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일반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3. 감동한강

단디우화 시즌2 <꽃과 여인>

hangang summer festival 07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피카소의 작품들과 예술들을 모티브로 진행되는 < 꽃과 여인>공연은 은 공중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무용수들이 외벽에서 공간을 그리며 공연이 진행된다.

8월 6일(토)~8월 7일(일) 오후 8시, 8월 13일(토)~8월 14일(일) 오후 5시에 반포 한강공원 내 달빛 분수 운영실 외벽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참가 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참가비 또한 무료이다.

한강 다리 밑 영화제

hangang summer festival 08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한강공원 4개소(광나루 천호대교 하부, 뚝섬 청담대교 하부, 여의도 원효대교 하부, 망원 성산대교 하부)의 다리 밑에서 무료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각 장소마다 다른 영화가 상영된다.

사전 예약은 매주 금요일 18시에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main.web)에서 선착순 100명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남사당놀이 얼쑤 한마당

hangang summer festival 09

출처: 2016 한강몽땅 웹사이트

남사당놀이 얼쑤 한마당은 남사당놀이의 6마당 중 4마당(풍물놀이, 살판(땅재주), 버나(쳇바퀴), 어름(줄타기))을 기본으로,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퓨전 국악이나 타악 퍼포먼스 협연도 진행된다.

8월 12일(금)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여의도 이랜드 선착장 앞 잔디마당에서 관람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일반 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 2016 한강 몽땅’ 웹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6)에서 각 테마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