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패션피플(패피)라면 스타일링에 있어 계절을 한 발 앞서 나가는데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헤어, 메이크업, 패션까지! 절대 놓쳐서는 안될 Summer trend에 대해 ‘쉐어하우스 패션·뷰티 전문 editor 정은미’님과 알아볼까요?

1. 빠져서는 안될 영원한 아이템, 스트라이프

1번_빠져서는-안될-영원한-아이템-스트라이프- 복사본

계절에 따라 절대 빠지지 않는 패션 아이템들이 있죠? 봄에는 화사한 플로럴 패턴의 의상들이 많았고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은 바로 ” 스. 트. 라. 이. 프 “!가 아닐까요?

마린룩의 정석이라고 불리면서 매해 여름마다 다양한 스트라이프 패션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똑같은 스트라이프라도 패턴의 크기, 색상, 간격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스트라이프.

실루엣이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원한다면 가로 스트라이프보다는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좋고 조금 통통한 체형이라면 패턴의 간격이 좁고 얇은 스트라이프로 슬림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왜소한 체형이라면 두께가 굵고 패턴의 간격이 넓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패션을 골라야겠죠?

특히, 스트라이프 패션은 화이트 재킷 또는 팬츠와 매치한다면 더욱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2. 틴트 렌즈 선글라스로 스타일 완성

2번_틴트-렌즈-선글라스로-스타일-완성-저용량(480) - 복사본

사실 여름에는 뜨거운 햇빛으로 밖을 돌아다니는 게 쉽지 않죠. 그래서 필요한 건 바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착용하긴 하지만 태양 아래 Hot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다른 계절보단 여름에 가장 주목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 여름에는 눈이 보이는 다양한 컬러들의 틴트 렌즈 선글라스를 착용 해보세요! 선글라스라고 하기 보다 안경에 색이 들어간 정도로 색안경이라 불리우는 틴트 선글라스는 눈매를 살려주는 음영 메이크업을 한 듯한 효과를 누릴 수도 있고 선글라스를 썻을 때 자칫 앞이 잘 보이지 않는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겠죠?

블랙 프레임에 블루, 옐로우, 핑크와 그린 등 다양한 컬러 렌즈의 선글라스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린과 블루 컬러의 경우 다른 컬러보다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핑크와 레드 틴트 렌즈는 평소 할 수 없는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 이랍니다.

3. 밝은 헤어 컬러가 대세!

3번_밝은-헤어-컬러로-이미지-변신-수정2-저용량(480)

매 해 초마다, 새로운 컬러 트렌드가 관심을 끌면서 컬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헤어 컬러가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은 바로 여름이 아닐까요? 강렬한 태양 아래 빛나는 헤어 컬러의 향연! 특히 여름에는 나이를 불문하고 밝은 컬러의 헤어가 대세! 이번 여름 헤어 트렌드 역시 밝은 헤어 컬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로즈쿼츠 색상으로 물들일 수 있는 레드 브라운과 햇빛을 받았을 때 더욱 강렬한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가 2016 헤어 트렌드 컬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밝은 헤어 컬러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미용실을 가지 않고 홈 컬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려우아채멋내기새치크림의 경우 기존 홈 컬러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새치 커버가 되면서도 밝은 컬러로 염색이 되는 8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보유하고 있어 컬러 선택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 입니다. 염색 후 시간이 지나 까맣게 자란 뿌리 부분이나 하얗게 올라온 새치 염색도 고민없이 셀프로 할 수 있으니 경제적으로나 스타일 완성으로나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

홈 컬러를 할 때는 필요한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자극이 없는 염색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눈이 시큰거리거나 숨쉬기 힘든 냄새가 나는 제품은 모발이나 두피에 좋지 않을뿐더러 눈이나 코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무향 제품을 선택하는 게 홈 컬러의 시작! 염색 크림을 도포 후 헹굴 때에도 중요한 팁이 있다는 사실! 뜨거운 물보다는 차가운 물로 헹구고 머리를 말릴때도 선풍기를 사용하거나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준다면 컬러가 잘 빠지지 않고 더욱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홈 컬러 후 세럼 오일을 모발에 발라주면 손상된 머릿결을 빠르게 회복되고 자외선 차단으로 선명한 컬러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4. 손 끝까지 완벽하게

4번_-손-끝까지-완벽하게-네일아트-저용량(480)

손끝까지 패셔너블 해야 진정한 패피라 할 수 있겠죠? 손끝까지 화려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네일아트! 여름에는 레드, 블루 등 원색 컬러뿐만 아니라 형광과 야광 네일, 블링 블링 한 글리터까지 활용하여 기분전환이 가능한 네일 아트인데요.

풀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 좋지만 여름이니 좀 더 특별한 네일 스타일을 추천 합니다! 평소보다 더 화려한 네일 스타일을 도전 해보세요. 여름에 살짝만 빛을 받아도 블링블링 빛이 나는 유리조각 네일아트를 시도 해보는건 어떨까요? 손톱의 안쪽부분 반만 채우는 하프 컷 네일로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 하거나 큼지막한 스와로브스키 스톤 하나로 포인가 되는 네일로 여름에 더욱 완벽하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 해보세요.

5. 스트로빙과 립 포인트 메이크업

5번_스트로빙과-립-포인트-메이크업-저용량(480)

여름 메이크업은 촉촉한 피부 표현과 생기 발랄한 포인트가 특징이 아닐까요? 여름에는 가벼운 피부 표현을 연출하는 게 중요한데요.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메이크업보단, 원래 피부가 좋은 것처럼 보이는 글로우 스킨에 도전해보세요! 페이스 오일과 쿠션만 있으면 자연스러운 광채 효과가 가득한 스트로빙 메이크업 완성! 촉촉하게 표현된 스킨에 코랄, 레드, 오렌지 등 강렬한 컬러로 입술에만 집중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더해진다면 자연스럽고 화사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팬톤의 올해의 컬러의 영향으로 핑크톤의 립 컬러에 주목해야 하는데요. 네온 라즈베리나 푸시아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욱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립 메이크업을 할 때 미리 입술 각질을 제거한다면 입술을 매끈하게 만들어 밀착력을 높여 포인트 컬러를 표현하는데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바르거나 반짝이는 텍스처의 립 제품과 믹스해서 사용하면 더 다양한 연출법을 시도해볼 수 있겠죠?

* 본 콘텐츠는 ‘아모레퍼시픽’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