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생 끝 행복 시작! 힘든 수험생활을 마치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꿈꾸며 들 떠 있을 우리 새내기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막상 대학 생활을 시작하려니 기숙사 물품부터 노트북 구매까지 해야 할 게 이만저만 아닌데요.

2

특히, 노트북은 3년 이상은 기본으로 사용하고 학과마다 필요한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더 고르기 어렵다고 느껴집니다. 이런 새내기들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보고자, 대학계의 암모나이트 4학년인 제가 노트북 체크리스트를 뽑아봤습니다~!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하고 싶다면 컴온~

1. 무거운 노트북은 차라리 없는 게 낫다.

3

‘대학생활 = 팀플’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대학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팀플. 학기가 진행될수록 팀플이 많아지기 때문에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는 날도 자연스럽게 많아지는데요. 이럴 때 노트북이 무거우면 어떻게 될까요? 학교에 도착하기도 전에 체력이 방전되고, 나중에는 급기야 친구 노트북을 빌려 쓰는 웃픈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4

이처럼 아무리 좋은 노트북이라도 무거워서 들고 다닐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은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좋습니다. 특히, 통학 시간이 긴 새내기분들이라면 무게를 최우선으로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운동하는 겸 좀 무거워도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이 대학생활 4년을 힘들게 할 수 있으니 노트북 무게를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가벼우면서 성능까지 좋기 때문에 성능이 안 좋을 것 같다는 걱정은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2. 하루종일 거뜬하게!

5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카페나 강의실에서 과제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한 번 과제를 시작하면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노트북 배터리가 부족해지기 마련입니다. 부족한 배터리를 충전하려고 주위를 둘러보면 다른 사람이 이미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거나 콘센트 개수 자체가 별로 없어 충전하기 어려울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땐 다른 카페로 이동하는 수고로움을 감수하기도 합니다..또륵)

6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배터리 가용시간이 긴 노트북을 구매는 게 편하다는 사실! 특히, 새로 출시한 LG 올뉴그램 2018은 24시간을 넘어 최대 31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1시간 충전으로 13시간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로도 충전 가능하다고 하니 이제 배터리 걱정은 안 해도 되겠죠?

7

마지막으로 그램으로는 스마트폰을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루는 거뜬하게 버티는 대용량 배터리가 있으니까 평소 들고다니던 핸드폰 충전용 보조배터리까지 안 들고 다닐 수 있죠. 노트북만 가벼워진 줄 알았더니, 아답터도 안 들고 다니고, 묵직한 보조배터리까지 안 들고다녀도 된다니! 충전기 노예는 오늘부터Bye Bye~

3. 내구성은 필수!

8

지하철 많은 인파에 한 번, 가방이 땅에 닿으면서 한 번…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노트북. 노트북은 대부분 휴대해서 들고 다니기 실내에 있는 PC보다 외부 충격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다른 제품들보다 내구성이 중요하죠. 하지만 다른 요소들에 밀려 내구성을 깜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방에서 꺼내니 쿠크다스처럼 깨져 있던 노트북이 생각나네요..또륵)

9

하지만 언제 어디서 충격을 받을지 모르기 때문에 내구성 검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내구성을 검증하는 다양한 테스트 중에서 눈여겨볼 테스트가 있는데요. 일명 ‘밀리터리 스펙’으로 유명한 미국 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다드 테스트!! 이 테스트는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제품만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올뉴그램 2018 등이 이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하니 전쟁에서 방패로 사용해도 되는 거겠죠 😊..? (장난장난) 아무리 내구성이 좋다고 해도 막 쓰는 건 금물이니 유의하세요!

4. CPU? SSD? RAM?

노트북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성능이겠죠? 성능을 결정하는 요소로는 크게 CPU, SSD, RAM이 있습니다. 간단히 살펴볼까요?

10

CPU란 사람의 뇌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컴퓨터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핵심 부분인데요. CPU가 높을수록 컴퓨터의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 일반적으로 CPU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다고 할 수 있죠. 간단한 문서작업만 한다면 성능이 낮은 CPU도 상관없지만 미대, 공대 학생들 같이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이라면 더 높은 사양의 CPU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 일반적인 학생들도 무거운 프로그램을 쓸 때가 많기 때문에 높은 사양의 CPU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11

그리고 CPU는 7세대, 8세대와 같이 세대가 높아질수록 최신 CPU 입니다. 최신CPU가 되면 뭐가 좋아지냐구요? 어려운 이야기들이 있지만, 세대가 높아지면 컴퓨터는 더 빨라지고, 전력소비효율이 좋아져서 같은 배터리로도 노트북을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최신 CPU는 8세대 CPU 입니다.

12

다음으로 SSD란 컴퓨터의 저장 장치를 이야기합니다. SSD가 장착된 노트북은 많은 용량을 빠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더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 할 수 있는데요. 빠른 부팅, 빠른 속도 등 쾌적한 환경을 원하신다면 HDD보단 SSD를 추천합니다!

13

마지막으로 RAM이란 데이터를 읽고 쓰는 공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RAM은 4G, 8G, 16G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는 사실! RAM은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멀티태스킹’ 같은 존재기 때문에 자신의 작업 환경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14

대학생활을 하면 할수록 노트북은 점점 용량이 부족하고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트북을 구매한 후 사양을 더 업그레이드하길 원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외장하드를 사거나 애초에 무거운 노트북을 구매해야 하므로 휴대성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ㅠㅠ 이런 우리의 고민을 아는지! LG 올뉴그램 2018은 초경량 노트북임에도 SSD와 RAM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초경량 노트북 중에서 SSD와 RAM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노트북은 그램이 유일하다고 하니, 휴대성과 성능 두 마리를 잡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15

이제 어떤 요소를 우선순위로 두어야 하는지 감이 오셨나요? 노트북은 대학생활의 동반자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대학생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딱 맞는 노트북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

 

‘본 콘텐츠는 LG 올뉴그램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