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행기가 흔들리면 너무 무서워요 ㅠ.ㅠ>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1

항로상의 기류 변화로 갑자기 미친 듯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기체! 마치 이러다 추락하는 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무서울 때도 많은데요. 특히나 더 공포를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죠? 그런 현상을 ‘터뷸런스 (Turbulence)’, 즉 난기류라고 하는데요. 터뷸런스가 너무 무서운 분들을 위한 좌석 선택법!

① 보통 후방부가 더 심하게 흔들립니다. 후방부 보단 앞쪽이 좋습니다.
② 창가보단 가운데 좌석, 특히 날개 부분이 흔들림 정도가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꼭! 기억하기]
텨뷸런스가 시작되면 좌석 간의 이동은 삼가시고 좌석벨트는 꼭 매셔야 해요!^^

<저는 냄새에 너무 민감해요..>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2
비행기는 폐쇄된 공간이다 보니 아무래도 후각이 예민하신 분들은 더 힘드실 것 같은데요. 기내에서 주로 냄새가 많이 나는 화장실 갤리 근처 좌석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 때때로 기체 후방부에서 엔진 소음과 알 수 없는 기름냄새로 불안해 하셨나요? 이는 비행기가 이륙준비를 하면서 생기는 현상이니 불안해하지 마세요.

<저는 무조건 숙면을 취하고 내려야 합니다!>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3
밤 비행, 혹은 다음 일정으로 무조건 숙면을 취하고 내리고 싶으신 분을 위한Tip.

① 아기 울음소리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는 앞쪽 좌석이나 단체 여행객이 모인 뒷쪽을 피한 비행기 중간지점.
② 복도 쪽 좌석보다는 창가쪽 좌석에 앉는다.
③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베개는 장시간 숙면을 위해서 다소 불편할 수도 있으니, 숙면을 위한 목베게를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게 좋다.
④ 타자마자 기내식 서비스 중에도 깨우지 말아달라고 미리 요청해 두면, 자고 일어난 후 원할 때 기내식을 먹을 수 있다.

<나는 얼리버드! 남들보다 빨리 좌석 선정을 하고 싶다면?>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4

‘얼리버드: 여행을 계획하고 사전에 항공권을 구입하는 제도’
요즘은 확정 예약이 된 비행기 티켓에 한해 인터넷으로 사전에 좌석 선정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를 놓쳤다면 삼성동 도심 공항 터미널로 가시면 인천공항에서 티켓팅 하는 것보다 더 빨리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요. 보통 2시간 전부터 가능한 인천공항에 비해 도심 공항 터미널에서는 3시간 전부터 티켓팅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유롭게 좌석을 선택 한 후에 공항으로 가는 것도 좋은 노하우! 단, 단체로 끊은 항공권이나 부정기 편, 타항공사가 운영하는 코드쉐어 항공편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인터넷으로 미리 좌석 선점하실 때는 www.seatguru.com 를 참고하면 항공사별, 기종별로 좋은 좌석을 알려줘요!

마지막으로 1 More Tip
항공기에 타시면 꼭 확인하셔야 할 것이 있어요.
① 좌석 등받이는 잘 젖혀지는지, 팔걸이, 발 받침대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 게 좋아요.
(비상사태에 대비해서 대체 좌석이 없는 만석에서 이상이 있는 경우, 비행기 운항이 불가한 상황이 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셔야겠죠?)
②  배정받은 좌석이 영 맘에 안들 때는 비행기 문이 닫힌 후 신속하게 좌석을 옮겨 달라고 승무원에게 요청하면 원하는 좌석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③ 화장실이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앉은 자리에서 확인하려면 위를 봐주세요.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5

④ 승무원을 부르고 싶다면 ‘저기요…’보다는 콜버튼을 눌러주세요.^^

how-to-choose-the-best-seat-in-airplane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