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법

how-to-do-the-laundry-and-keep-a-padding-jumper 01

패딩의 안쪽에 적혀있는 세탁법을 자세히 살펴본 적이 있나요? 패딩 세탁법을 자세히 살펴보면 드라이크리닝은 하지 말라는 안내문이 써있어요.

패딩을 채우는 오리털, 거위털의 경우 자체에 유분이 있는데 기름으로 이루어진 드라이용제에 의해 오리털, 거위털의 유분이 빠져나가 털 자체가 푸석푸석해지고 보온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절대 드라이크리닝을 해서는 안된다고해요.

1-1. 빠르게 미지근한 물로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탁해주세요

how-to-do-the-laundry-and-keep-a-padding-jumper 02

때를 빼기 위해 오랜 시간 물에 담가놓거나 뜨거운 물, 차가운 물을 이용하면 깃털의 지방을 녹이고 손상되므로 단시간에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세탁시간의 경우 3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고, 세제 역시 신경써야 하는데 아웃도어 전용세재가 없다면 알카리성의 세제는 털의 유분을 빼버리므로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탁해야 해요.

특히 린스는 섬유의 코팅력을 약하게 만드는 성분이 있어 ‘절대 금지’ 입니다!

1-2. 세제를 푼 물에 꾹꾹 누르고 때가 많이 탄 부분은 솔로 문질러 주세요.

how-to-do-the-laundry-and-keep-a-padding-jumper 03

미온수의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패딩을 꾹꾹 눌러서 조물조물 때를 빼줍니다. 때가 많이 낀 부분은 솔에 중성세제를 묻혀 집중적으로 비벼주세요. 헹굼은 보통 빨래의 3배 이상 정도로 꼼꼼하게 해서 털에 세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헹궈주세요.

전체적인 패딩 세탁법은 ‘운동화 간단하게 빠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쉬워요.

큰 비닐에 패딩을 넣고 운동화 세탁법 스텝을 따라주면 된답니다.
운동화 간단하게 빠는 방법 보러가기 ▶ http://sharehows.com/how-to-wash-shoes-simply

탈수 & 건조법

how-to-do-the-laundry-and-keep-a-padding-jumper 04

두꺼운 패딩을 자연 탈수하기엔 힘이 많이 들어요! 신은 우리에게 기계 이용의 능력을 주셨기에… 기계를 이용합시다! +_+ 탈수는 집에 있는 세탁기를 이용하면 되는데, 탈수 과정이 오래될 경우 옷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30초 ~ 1분 이내로 단시간만 탈수하도록 해요.

보통의 옷은 옷걸이에 걸어서 말리지만 패딩의 경우 걸어놓으면 솜이 다 아래로 몰리기 때문에 눕혀서 말려야 해요. 패딩에 따뜻한 방바닥 아랫목을 양보해주세요. :)

솜이 일시적으로 뭉칠 수 있는데 단단한 랩심이나 페트병으로 두드려주면 뭉친 솜이 골고루 펴지니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패딩을 팡팡 때려주세요.

보관법

how-to-do-the-laundry-and-keep-a-padding-jumper 05

패딩이 옷장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압축팩에 넣거나 꼼꼼히 접어서 보관할 경우 숨이 모두 죽고 충전재가 상해 보온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살짝만 접어 큰 쇼핑백 안에 넣어서 보관하거나 수납박스나 보자기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이때, 바닥에 신문지나 한지를 깔면 습기가 차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 좀약도 함께 넣어두면 더 완벽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