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행복객석 이용하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1

공연·전시, 보고 싶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죠? 먼저 여성과 동반인에게 관람료를 50% 할인해주는 여성행복객석을 이용해보세요. 매달 20일부터 다음 달 공연, 전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문화행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공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국립국악원

사랑티켓 이용하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2

사랑티켓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랑티켓은 관람비용의 부담으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문화 취약계층을 위해 공연, 전시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4세 이하 아동·청소년,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사랑티켓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공연 전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혼자 보면 재미없죠? 한 사람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니 가족, 친구와 함께 문화생활을 누리세요.

‘문화가 있는 수요일’ 이용하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3

또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수요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날에는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운영시간도 연장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또한 박물관·전시관·문화재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스포츠경기, 영화까지 해당됩니다. 자세한 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천원의 행복’ 공연 이용하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4

세종문화회관이 마련하고 있는 ‘천원의 행복’ 공연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죠. 이달에는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연주와 함께합니다. 9월 천원의 행복 신청접수는 9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9월 4일(목) 오후 3시에 발표됩니다. 당첨자 티켓 예매 기간은 4일(목)~9일(화) 오후 7시까지이며, 잔여석 구매는 11일(목) 오전 10시부터 공연당일(9.29~30)까지 1인당 2매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원에서 영화보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5
공원 등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니 잘 이용하면 괜찮은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에서는 8월 23일(토)부터 9월 2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벽없는 영화제’ <영화읽어주는 정원>을 개최합니다. 자연 속에서 영화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 방문하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6
서울시립경희궁미술관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공존’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아름다운 동행>전(8.23~29)이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4년도 상반기에 진행한 ‘가족스케치 대회’의 수상작품과 ‘어린이 여름방학교실(미술관 속 다문화)’ 및 ‘어린이 방과 후 교실’을 수강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비엔날레 미디어시티 서울 2014> 전시 보기

how-to-enjoy-culture-in-seoul 07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 2014 – 귀신 간첩 할머니>도 주목할 만한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귀신, 간첩, 할머니’라는 키워드를 통해, 현대 아시아를 차분히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간은 9월 2일(화)~ 11월 23일(일)까지로,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SeMA)과 한국영상자료원(KOFA)에서 진행됩니다.

<서울문화의 밤> 방문하기

메인 카테고리_웹슬라이드용_최종-1
이번 주 금, 토요일(8.29~30)에는 <2014 서울문화의 밤>이 마련돼 있습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문화의 밤’은 이색명소탐방, 문화행사 등 5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현재 사전 신청은 모두 마감된 상태. 그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늦었다고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