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족과 함께 떠난다면~?! ‘201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how to play with culture for january_1_1“얼지않은 인정, 녹지않는 추억(Unfrozen Hearts, Unforgettable Memories)”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2014년 화천 산천어 축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되면서 어린이와 외국인을 위한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산천어 낚시체험, 눈썰매타기, 썰매 콘테스트, 부대행사 및 경품 응모 등 약 60여개의 주요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으니 추운 겨울 가족과 함께 제대로 추억을 쌓고 싶다면 산천어 축제로 Go~Go~

일시 : 2014년 1월 4일 토요일 ~ 2014년 1월 26일 일요일
장소: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5개 읍면 일원
입장료 및 체험료 : 홈페이지 참조
2. 혼자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시립미술관 ‘태도가 형식이 될 때’ 전시

how to play with culture for january_2

서울시립미술관은 동시대 미술의 대안적이고 실험적인 흐름 및 발전적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프로젝트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태도가 형식이 될 때’展은 지난 12월 24일부터 오픈한 전시로 게임, 드라마, 애니메이션, 공상과학 영화 등의 대중매체와 함께 성장해온 동시대 청년 작가들이 회화를 대하는 진지한 태도를 고민하고, 이러한 태도가 제시하는 새로운 형식의 회화를 살펴보는 자리로 마련했다고 합니다.

캔버스뿐만 아니라 동판, 드래프팅 필름, 유리 등 다양한 매체로 이루어진 화폭에는 슈퍼히어로와 TV 드라마의 통속적인 장면들, 그리고 만화적인 상상력이 가득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새로움이 가득한 전시를 통해 새해를 힘차게 보낼 수 있는 에너지를 얻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시 : ~ 2014년 2월 2일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3층 프로젝트 갤러리
입장료 : 무료
3. 친구와 함께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아트 앤 쿡 – 미술을 담다’전시

how to play with culture for january_3

(재)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하는 ‘미술을 담다’ 전시는 ‘06년 < 상상레시피> , ’11년 < 맛있는 미술> 에 이은 ART& COOK 세 번째 시리즈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음식을 담아내는 용기에 그 초점을 두었으며 한국의 전통도기 명인부터 현대작가에 이르기까지 음식을 담아내는 용기와 주방 용품들이 어떻게 미술을 담아내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도예, 설치미술, 회화, 사진, 미디어 등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주방용기가 어떤 예술 작품으로 변신했는지 구경하는 재미는 물론 나만의 텀블러를 만들어보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일상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어하는 친구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일시 : ~ 2014년 1월 22일까지
장소 : 세종문화회관 본관
입장료 : 성인- 5,000 원 / 청소년 및 어린이- 3,000원
4. 연인과 함께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뮤지컬 ‘영웅’

how to play with culture for january_4_2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명작 뮤지컬 영웅! 제 16회 한국 뮤지컬 시상식 6관왕에 올라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최고의 작품인데요.

대한제국 의병군 참모중장 안중근이 살아 숨쉬던 서른 두해 중 1909년 2월 단지 동맹을 맺고 이토히로부미의 암살 계획과 실행, 그리고 1910년 3월 사형이 집행되던 시기를 바탕으로 한 공연입니다.

최고의 뮤지컬로 내 연인에게 후한 점수를 얻을 기회! 빨리 잡으세요!!

일시 :  2014년 1월 17일~2014년 2월 16일까지
장소 :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배우 : JK김동욱, 김승대, 강태을, 김도형, 이희정, 오진영 등
가격 : 3만원~7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