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냥 준비 안 할래..’ 그렇게 말씀하시면 어쩔 수 없겠지만. 여자분이라면 몸에 대해서 쉽게 포기하진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서서히 운동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가벼운 운동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 운동은 복근을 만들어 주는 최고의 운동으로 복직근과 외복사근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배와 옆구리 운동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물론 잽을 하는 동작에서 팔 라인과 어깨를 동시에 운동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1석 4조의 운동인 셈이죠^^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이니 집에서 한번씩 해보세요.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덤벨을 들고 누워서 준비 자세를 취해 줍니다.
how-to-sit-up-with-jab-01
2. 몸을 그대로 일으키면서 몸과 다리를 v자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how-to-sit-up-with-jab-02
턱은 항상 살짝 목 있는 쪽으로 잡아 당겨주면 뒷목이 당기는 걸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절대 반동을 쓰지 말고 근육을 이용하는 것이 복근을 더욱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3. 동작1자세에서 오른팔을 대각선 방향 눈높이 정도로 힘있게 뻗어 줍니다.

how-to-sit-up-with-jab-03
이때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배에 힘을 줍니다.
시선이 덤벨을 향해야만 전체적인 몸의 회전을 통해 옆구리도 자극이 옵니다.

4. 동작2 라이트 잽과 같은 방식으로 방향만 바꿔줘서 실행해주면 됩니다.

how-to-sit-up-with-jab-04
다시 준비 자세로 돌아올 때 척추를 요추부터 흉추 경추 순으로 진주 목걸이를 내려놓듯이 둥글게 말면서 내려와 주면 자극이 팍팍 올 수가 있습니다.

운동 그 자체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겠죠?^^

멋지게 바뀌어 있을 미래를 생각하면서 조금만 참고 열심히 하다 보면, 이번 여름은 걱정보단 기대가 함께할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