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늘은 폰카가 아닙니다! DSLR 카메라가 보편화 되면서 대부분의 남성 분들은 카메라 장비에 욕심도 많고, 출사도 자주 다니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전문 포토그래퍼가 촬영해 주는 데이트 스냅도 유행인 요즘! 본인의 카메라로 여친사진을 예쁘게 찍어줄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해 드릴께요.

< 폰카로 음식 사진 제대로 찍는 5가지 꿀팁>
-보러가기 클릭-

 

1.렌즈 선정

모델 촬영에는 주로 망원렌즈를 사용합니다. 만약에 표준렌즈 외 망원이나 광각렌즈가 있으시면 적극 활용해 색다른 스냅 촬영을 시도해 보세요.

1-1

↑ 광각렌즈 사용 ↑

1-2

↑ 망원렌즈 사용 ↑

표준렌즈 – 50mm 인간의 시야와 가장 비슷한 화각

광각렌즈 – 50mm 이하인 렌즈 풍경처럼 넒은 범위를 촬영할 때 사용

망원렌즈 – 50mm 이상인 렌즈 얕은 심도의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

 

2.아웃포커싱

조리개 모드 (Av)로 카메라를 셋팅합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F2.8, 오른쪽 사진은 F8에 셋팅을 하고 촬영을 했는데요…동그라미 속 배경과 비교해 전체적인 사진을 보면 왼쪽 사진의 모델에 더욱 집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 조리개 모드>

조리개 수치를 결정하면 셔터스피드는 자동으로 셋팅되는 기능입니다.

심도 낮은 사진, 즉 배경이 아웃포커싱 되는 사진을 촬영하려면 조리개 수치를 최대한 낮춰야 합니다. 반대로 조리개 수치를 높이면, 배경이 선명해집니다.

 

3.구 도

프레임 중앙에 크게 클로즈업 된 사진을 좋아할 여자는 없을 거예요. 연예인이 아닌 이상, 과한 클로즈업 사진이 잘 나오기는 힘들거든요. 지난 번 ‘여행사진 팁’ 때도 언급했었던 ‘황금분할 구도’에 여자친구를 배치해서 배경과 어울리는 사진을 촬영해 보세요.

3-1

< 황금분할 구도 촬영>

가로/세로를 삼등분해서 만나는 지점에 모델을 배치해 촬영하면 안정적인 구도의 사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4.장소 선정

자주 가는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촬영해 보세요.

4-1

익숙한 장소에서 촬영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조명이 예쁜 곳이면 더욱 좋겠죠? 예쁜 벽을 찾아서 다양하게 촬영해 보세요.

4-2

 

5.포 즈

추억 남기려다 너무 멀리 왔다갔다 하는 게 부담스러우시다구요? 집 근처 공원에서도 충분히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5-1

자연을 배경으로 할 때엔 포즈가 중요한데요…남자친구가 촬영해도 전문 모델이 아닌 이상 어색할 수밖에 없을거예요.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면서 촬영해 보세요. 훨씬 자연스러운 사진이 나온답니다.

5-2

식상한 데이트에 지친 여자친구를 위해 이번 주말에는 카메라를 챙겨서 데이트를 준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