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embed type=”youtube” url=”https://youtu.be/gwbDuRnFFbA” title=”1″ playbar=”1″ width=”100%” height=”330″ danawa=”1″ ]

ice food 1-vert

주말 오후, 저녁 메뉴를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무엇을 먹을까 ~ 고민하며 열은 냉동실 속에 꽁꽁 숨어있는 한우! 언제 산건지 .. 도대체 이게 고기가 맞는지 ..? 돌처럼 꽁꽁 얼고 성에가 잔뜩 낀 고기를 보고 당황을 금치 못한다면? 올바른 냉동음식 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ice food 2-vert

Tip1. 육즙 가득한 소고기 보관법

고기나 음식 겉면의 성에는 음식 본연의 수분이 냉동실 속 가장 차가운 곳으로 옮겨가면서 생기는 현상!
고기 냉동 보관 시 성에가 생기면 육즙이 날아가거나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성에가 생기지 않게 더 두껍고 지퍼가 견고한 냉동 전용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ce food 3-vert

Tip2. 아삭 아삭한 나물 보관법

물기를 너무 꽉 눌러 짜면 냉동실 안에서 수분이 증발되어, 나물의 식이섬유가 없어지고 자칫 질기고 맛이 없어질 수 있다는 사실!
물기가 적당한 상태로 먹을 만큼만 나누어 냉동 전용백에 담아 보관해야 성에도 안생기고 처음 그대로의 신선한 상태가 유지된답니다. :)

ice food 4-vert

Tip3. 그때 그때 꺼내 쓰는 채소 보관법

요리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채소들은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금세 상하고 버려질 수 있는데요.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의 경우 성에가 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냉동 전용 백을 사용하여 수분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 하답니다
투명한 재질로 내용물을 확인하기 쉽고 플라스틱 박스에 넣어두면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겠죠?

ice food 5-vert

Tip4. 간편한 일주일 치 요리 보관법

장을 봐온 후 일주일 식단에 맞춰 요리별로 재료들을 잘라 미리 준비해 냉동 보관하면 요리 준비 끝 ! 여닫기 쉬운 슬라이드 형식의 냉동 전용백에 Prep된 재료를 꺼내 조리만 하면 시간도 단축되고 냉동실 냄새가 음식에 스며드는 것을 막아줘 금상첨화 !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 본 콘텐츠는 ‘지퍼락’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