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메이크업, 이렇게만 하면 내일부터 출근각!?
“무조건 합격, 취뽀하는 메이크업’
지금 확인하고 합격 가즈~~~~아!!!

(feat.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구현미)

#1 다크써클 완벽커버! 베이스 메이크업 

구현미 아티스트: 프라이머 기능겸, 피부 촉촉하게 (해주는 제품). 다크써클이 있으면 생기가 없어 보이잖아요, 아파보이고 그래서 눈 밑을 촉촉하게, 베이스를 잡아주는 게 중요해요.

컬러감이 있는 제품이에요, 톤을 맞춰주는! 눈 밑에는 미세하게 주름이 많잖아요 그래서 브러쉬를 이용해서 (주름을) 채워주는 게 중요해요

#2 알아두면 완전 유용한 눈썹 & 속눈썹 모양잡기

사람 인상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게 눈썹이 잖아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눈썹 모양을 살려주는 게 가장 중요해요. 날을 세우셔서, 눈썹결 방향을 따라서 일자로 밀어주면  자연스럽게 눈썹산이 정리가 돼요.

크림 같은 제형을 이용해서 눈썹 결을 부드럽게 해준 다음에 눈썹 결의 반대방향으로 밀어주시면 돼요. 눈썹을 밀 때는 피부를 타이트하게 당겨주셔야 상처를 남기지 않고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립밤을 미리 발라줄 거에요. 듬뿍 발라서 입술의 각질을 먼저 한 번 제거해주는 거에요. 면접이니까 자연스러운 곡선이 나오게 직모 느낌만 사라질 정도로 살살 집어주세요. 뷰러 할 때 한번 세게 집으면, 각지게 나오거든요.

자연스럽게 하실 때에는 뷰러를 최대한 안들고 눈 아래쪽을 향하게 해서 집어주시고요 곡선을 주고 싶으면 손목을 꺾어서 올려주시면 돼요

#3 ‘뽑고 싶은” 인상으로 만들어 주는! 아이 메이크업

다크써클 커버에 좋은 컬러들이 핑크와 옐로우! 검은 기를 잡아주고 칙칙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일반 피부색과 같은 컨실러보다는 더 커버가 잘 돼요. 눈 밑이기 때문에 얇게 펴 발라 주는 것도 중요하거든요. 다크써클이 가장 많이 보이는 이 앞부분 있죠 여기만 먼저 잡아줄게요. 자연스럽게 살짝 눈 밑까지 연결되도록 발라주세요.

홍진영씨의 파운데이션으로 유명해졌죠! 술을 마셔도 얼굴만은 철벽방어! 면접 때는 도자기 메이크업이라고 하죠. 약간 보송하지만 윤기가 흐르는 정도. 그런 메이크업이 면접에 좋은 메이크업이라고 할 수 있죠. 브러쉬로 해준 다음에도 퍼프로 한 번 더 눌러주시면 굉장히 얇게 표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지속력이 더 오래가죠

피부톤과 맞는 컬러를 이용해서 콧방울과 입가를 더 단정하게 얇은 브러쉬로 한 번 더 마무리 해주세요 손등에 제형을 덜어서 양조절을 해주시면 훨씬 더 얇고 자연스럽게 펴바르실 수 있어요.

모델분은 눈썹 숱이 워낙 예쁘 나시고 그리지 않았어도 눈썹 모양이 잡혀 있잖아요, 이런 경우는 끝 부분만 메워준다는 느낌으로 오히려 그린다고 생각하면 더 어려워요, ‘이걸 어떻게 그리지?’ 자기 눈썹에 색깔 칠하듯이 편하게 그려주세요.

눈썹의 앞쪽은 위로 쓸어올리면서, 결을 살리면서 약간 밀듯이 그라데이션 될 수 있게 눈썹 숱이 없는 분들도 많잖아요 저같은 경우에도 없기 때문에 그려야 하거든요, 눕혀서 살살~ 색칠 공부하듯이 칠해주면 부드럽게 자연적으로 그라데이션이 돼요.

면접 때에는 약간 부드러운 인상을 줘야하기 때문에 눈썹 산을 살리기보다는 약간 ‘라운드’로! 눈썹 컬러도 짙은 컬러보다는 밝은 컬러가 좋아요

브로우 마스카라를 이용해서 눈썹 컬러를 브라운으로 만들면 조금 더 인상이 부드러워질 수 있겠죠? 눈썹 결은 올리면서 그려주세요 결을 살려주면 세련되어 보이고, 도시적인 느낌이 나요. 눈썹 산은 꼭! 없에주세요! 그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면접 때는 자연스러우면서, 컬러도 누디하지만 핑크 계열이 살짝 들어가 있는! 핑크가 정말 안 어울린다 싶으면, 브라운인데 밝은 컬러!

‘진저 파우더’ 컬러가 동양인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컬러에요. 포인트 컬러를 할 때는 브러쉬를 사용하는 게 좋지만 베이스 컬러를 할 때는 그냥 손으로 펴 발라 주셔도 밀착도 오히려 더 잘 되는 편이긴 해요

포인트 컬러를 눈 아래쪽에 삵짝, 쌍커풀 라인쪽에 발라줍니다. 눈꼬리에 포인트 컬러로 살짝 연결해주세요. 그러면 눈매가 자연스럽게 더 깊어보일 수 있거든요.

짙은 색의 섀도우를 이영해서 눈매를 먼저 잡아주세요. 저희 모델 분은 눈이 위로 크시잖아요. 눈꼬리가 올라가거나 동그란 분들은 내려서 그리면 좋고요, 눈매가 내려가계신 분들은 살짝 올려서 시원한 느낌을 내주시면 좋죠

눈매가 동그란 분들은 아이라이너로 눈 끝만 연결해주는 게 가장 좋아요 면접에 가면 수정 화장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리퀴드 타입을 이용해 주는 게 좋죠

리퀴드를 사용하면 경계가 생기잖아요. 이럴 때에는 브러쉬를 이용해서 어두운 컬러의 섀도우로 연결해주시면 돼요

마스카라 픽서를 이영하는 이유는 당연히 유지! 마스카라 전에 바르면 처짐을 예방해주고요 후에 바르면 번짐을 예방해줘요. 면봉을 이용해서 눈을 한 번 잡아주시면, 속눈썹이 살짝 들려서 마스카라 바르기가 편할 거에요.

웃고 있지 않아도 웃는 것처럼, 애교살을 그려볼게요. 밝은 컬러의 펜슬을 이용해서 눈 앞꼬리랑 앞쪽을 살짝 연결해주세요. 면봉을 이용하셔서 블렌딩해주세요.

#4 신뢰감 주는 얼굴형!? 컨투어링 메이크업 

쉐이딩! 을 해볼텐데요. “지속력’을 위해서 스틱(크림)제형으로 메이크업을 해볼게요. 조금 더 신뢰감있는 얼굴을 연출하기 위해서 쉐이딩을 한 번 넣어 보겠습니다!

손등에 컬러를 한 번 테스트 해보시고 발색을 원하면 두드리시고, 컬러가 진하게 나오는 경우는 뒷면을 이용해서 다시 피부와 경계를 맞추는 거에요, 반대면으로 그라데이션!

코에 하이라이팅과 쉐이딩을 같이 하시면 효과적이에요! 사용했던 섀도우로 그대로 쓸어내리듯이 해주시고요 대신에, 끝까지 이어주면 코가 길어 보이기 때문에 중간에서 한 번 끊어 주시고, 끝부분을 살짝 터치해서 콧방울을 작게 만들어 줍니다.

#5 미소 + 생기 장착! 립 메이크업 

처음에 발라두었던 립밤을 면봉으로 닦아내 주세요. 동그랗게 말듯이 돌리면서 닦으면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돼요. 살짝 오버립으로 통통하게! 끝부분은 조금 얇게 그리고요, 너무 각을 살려서 그리기보단 살짝 라운드로 그려주세요

발색력이 좋은 제품을 이용해서 안쪽을 메꾸어 주세요. 아까 사용한 제품은 지속력을 베이스로 발라주고, 지금 바르는 제품으로 한 번 더 컬러링을 해주는 거예요.

휘리~릭

메이크업 완성!~


하지만 뭐가 문제다?? 헤어가 완성이 되지 않았다고요.. (ㅠㅠ)
그래서 다음 편에는, 뭐다?
헤어!!!!!!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