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 ‘미니멀 캠핑’의 3가지 특징 –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highlight text=”1. 낮은 스타일의 ‘캠핑가구'”]

minimal camping 01
캠핑에서 가장 큰 부담은 차량에 적재해야 할 캠핑용품들이 많고, 설치와 철거에 노동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텐트와 타프죠.

미니멀 캠핑은 작은 텐트와 타프를 쓰기 때문에, 낮은 의자와 낮은 테이블로 수납공간의 향상을 최적화 시킵니다.

*타프:햇볕, 비, 이슬 등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림막(=비박용 플라이)

 

[highlight text=”2. ‘감성캠퍼’들이 선호”]

minimal camping 02
자신만의 스타일로 사이트(텐트를 포함한 캠핑용품이 세팅된 장소)를 꾸며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뽐내고 싶거나, 본인 스스로 성취감을 즐기는 캠핑족, 소위 말하는 감성캠퍼들이 가장 즐겨 구축하는 스타일이 바로 미니멀 캠핑입니다.

그러기에, 미니멀 캠핑을 위한 제품들은 색상 또한 여타 캠핑용품에 비해 컬러풀하고 개성이 넘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highlight text=”3. 트렁크가 작은 승용차라도 걱정NO”]

minimal camping 03
트렁크가 작은 승용차라도 스페어타이어 공간, 뒷좌석을 활용과 미니멀한 장비구성이라면 경차인 스파크도 캠핑을 다닐 수 있습니다.

 

minimal camping 04

캠핑용품을 줄이고, 작은 제품들을 휴대한다고 해서 꼭 불편한 것만은 아닙니다. 설치와 철수의 여유로움으로 한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위 사진처럼 꼭 필요한 장비들로 아늑한 텐트 안의 공간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부담 없는 캠핑’ 상상해 보셨나요?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 ‘미니멀 캠핑’을 위한 12가지 아이템 TIP –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highlight text=”1. ‘텐트'”]

minimal camping 05
텐트는 전고가 낮을수록 부피가 줄어듭니다. 낮은 전고의 텐트는 패킹 사이즈를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highlight text=”2. ‘루프백'”]

minimal camping 06
만약 차량의 뒷좌석 활용이 어렵고 캠핑용품의 부피가 커지고 있다면, 별도의 랙 설치가 필요한 하드 루프백보다는 저렴한 소프트 루프백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소프트백 사용시 주의해야 할 점은 침낭이나 자충매트 등의 비교적 가벼운 제품을 수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highlight text=”3. ‘침낭’과 ‘베게'”]

minimal camping 07
침낭과 베개 등의 침구류를 가정용으로 휴대하고 다니는 캠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압축률이 높은 오리털 침낭이나 자가충전 베개 등을 사용한다면 텐트 다음으로 큰 침구류의 부피가 줄어들게 됩니다.

 

[highlight text=”4. 지면의 냉기를 막아주는 ‘매트’ or ‘야전침대'”]

minimal camping 08
매트 중 자충매트(자가충전매트)는 공기를 주입하지 않고 주입구를 열어주기만 해도 자동으로 공기가 충전이 되어 편리함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판매되는 5cm이나 8cm 자충매트 보다는 전문 브랜드의 제품이 얇지만 푹신하며, 냉기차단에 탁월합니다. 두께가 얇다고 불편하진 않습니다.

minimal camping 09

야전침대로 바닥의 냉기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앞서 본 미니멀 캠핑의 특징대로 낮은 스타일의 야전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야전침대보다 훨씬 가볍고, 패킹 사이즈 또한 여러 개를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highlight text=”5. ‘테이블'”]

minimal camping 10
테이블의 수납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는 테이블 본연의 기능 이외에 수납도 가능한 테이블을 추천합니다.

테이블 하단 지지대 역할을 하는 박스에 버너와 가스, 코펠 등을 수납하면 정리뿐만 아니라 이동도 쉽습니다.

 

[highlight text=”6. ‘의자'”]

minimal camping 11
낮은 스타일의 의자들은 머리를 지지하지 못해 불편할 수 있지만, 크기는 획기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미니멀 캠핑에서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highlight text=”7. ‘버너'”]

minimal camping 12
원 버너(1구 버너)는 부피가 작고 휴대가 용이하기 때문에, 원 버너 두 개를 휴대하여 테이블 버너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highlight text=”8. 캠핑용 ‘양념통’ 세트”]

minimal camping 13
캠핑요리를 즐기는 캠퍼라면 필수품인 캠핑용 양념통 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양념들을 적당량만 덜어 전용용기에 보관함으로써 부피가 줄어들게 되고 이동 시 내용물이 흐르는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highlight text=”9. ‘화로대'”]

minimal camping 14
화로대 또한, 작고 가벼운 화로대들이 좋습니다. 별도의 쿠킹 스텐드나 그릴이 있으면 금상첨화겠죠?

 

[highlight text=”10. ‘수납함'”]

minimal camping 15
수납함을 이용하여 캠핑용품을 수납할 경우 작은 용품들의 분실염려 없이 차량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컨테이너에 상판을 만든다면 훌륭한 보조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ghlight text=”11. ‘장작'”]

minimal camping 16
만약 캠핑장에서 장작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말에 방문할 캠핑장에 양해를 구하고 주문한 장작을 캠핑장으로 장작을 미리 보낸다면 현지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품질 좋은 장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ghlight text=”12. ‘랜턴'”]

minimal camping 17
가스식 또는 기름랜턴을 사용할 경우 연료를 따로 휴대해야 하므로, 휴대폰 충전용 랜턴을 활용해 휴대성을 극대화합니다.

 

[divider style=”thin” title=”이 글은” text_align=”text-center”]

다나와 아웃도어 테크니컬라이터 ‘곽영도’ 님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