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온 불금 불토! 오늘도 앞만 보고 달릴 예정 이신가요? 그저 가득 채우고 마 시기만 하면 끝? 놉! 올바른 술 문화, 주도 예절을 알아보자! 매너도 지키는건 기본이고 술자리에서 센스 있는 사람이 되는건 옵션이라구요.

오늘은 올바른 술 문화, 주도 예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에게 술을 따를때에도 방법이 있답니다. 잘 아시다시피 양손을 이용해 술을 따라야 하는데요. 단순히 예의 때문에 양손을 이용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옛날 팔 깃이 길었던 옷을 입었을 때 팔 깃에 술이 묻는 상황을 방지하고 술을 따르기 위해 팔 깃을 걷던 행동에서 유래 되었다는 사실!

술잔을 채울때도 방법이 있다는 사실! 표면 가득 차오르도록 혹은 술잔에 술이 넘치도록 채우신건 아니시죠? 술을 따를 때는 너무 적어도 많아도 안됩니다. 72.6%의 양으로 술잔에 넘치지 않고 마실 수 있게 채워야 마시기 딱 좋습니다.

술을 따르고 채웠으면 이제 마셔야겠죠? 만약 연장자와 술을 마신다면 당연히 고개를 연장자의 반대 방향으로 돌려 마셔야 합니다. 이정도는 다들 아시겠죠?

그런데 … 양쪽에 모두 연장자가 앉아있는 경우라면? 허허 이것참 ..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 .. 참 난감한데요. 이럴땐! 가장 나이가 많거나 가장 높으신분을 기준으로 고개를 돌려 술을 마셔야 합니다.

짠을 할때는? 어른의 잔 보다 약 1cm 정도 낮은 위치에서 짠을 하는게 좋습니다.

짠을 한 이후에 술을 마셔야 하는데! 혹시 술을 마시기 어려운 상황 이신가요? 그럴땐 우선 짠을한 후 잔에 입을 살짝 붙였다 떼어만 주세요! 바로 잔을 내리는 것 보다 입술만이라도 살짝 적셔주는게 예의랍니다.

어떠신가요? 친구들과 편히 격식없이 마시는 술자리도 있지만 언젠가는 중요한 술자리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주도 문화를 미리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근데 .. 아까부터 보이는 저 술잔, 예쁜데 … 어디꺼냐구요?

공간의 기억을 담은 술잔, OUOY가 궁금하시다면?

https://bit.ly/2kGzi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