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embed type=”youtube” url=”https://youtu.be/H9zVkR98DzI” title=”1″ playbar=”1″ width=”100%” height=”330″ danawa=”1″ ]

밋밋한 스톨

s1-vert

피부에 직접 닿는 스톨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산뜻한 계절이 다가온 만큼 컬러도 옐로우 톤의 컬러를 칠해주면 기분까지 Up 될 수 있겠죠? 다리와 원통 부분의 컬러를 맞춰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스톨에 포인트를 주세요.

s2-vert

페인트가 어느정도 마르면 원하는 모양의 필름지로 스텐실 효과를 주면 포인트 요소를 더할 수 있답니다. XD

s3-vert

스톨의 광택감을 더해주기 위해 천연 광택제를 사용 해보겠습니다. 귤 껍질을 하루정도 말린 후 뜨거운 물에 팔팔! 끓여 주세요. 식은 귤 껍질 끓인 물을 스프레이에 담아 광택을 내고 싶은 부분에 칙칙 뿌려주면 반짝 반짝 빛낼 수 있답니다.

s4-vert

포인트가 더해진 스톨을 테이블과 함께 놓아 보았는데요. 컬러만 더했을 뿐인데 분위기가 바뀌었죠? :)

낡은 수납장

s5-vert

여기 저기 패여 낡은 수납장! 먼저 사포로 낡고 거친 표면을 긁어 정돈해 주세요. 사포로 결을 정리하면 페인트를 칠했을 때 굴곡이 생기는걸 막을 수 있답니다.

s6-vert

정돈된 수납장의 표면의 색을 칠해 볼까요 먼저 로라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색을 칠해주세요. 여러번 페인트를 덧대어 바르는것 보다 발색이 좋은 페인트를 사용해 한번에! 색을 내주면 시간도 절약하고 페인트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넓은 표면을 로라로 칠해 줬다면 모서리와 같이 칠해지지 않은 부분은 얇은 브러쉬로 슥-슥 메꿔주세요.

s7-vert

스톨과 마찬가지로 필름지로 수납장의 넓은 옆면과 앞면 부분에 포인트를 주세요. 큰 가구의 경우 레터링의 필름지를 사용하면 모던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s8-vert

침대 옆에 수납장을 배치해 보았는데요. 잠들기 전 읽는 책을 두기에도 안성맞춤!

낙서 가득한 책상

s9-vert

연필 자국, 볼펜 자국 .. 낙서가 유난히 많은 책상! 책상에 있는 낙서는 물파스를 톡톡! 묻혀준 후 휴지로 닦아주면 손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s10-vert

어두운 책상의 경우 젯소를 바른 후 페인트를 칠해주는게 선명한 색을 칠할 수 있답니다. 젯소를 바르고 마른 상태가 되면 로라에 페인트를 묻혀 구석 구석 발라주세요.

s11-vert

색만 바뀐 책상이 싫다면? 마스킹 테이프로 원하는 모양을 내주세요! 모양을 만든 마스킹 테이프 위로 페인트를 칠해준 뒤 떼어내면 원하는 패턴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s12-vert

새것처럼 깨끗하고 깔끔한 나만의 책상으로 DIY 할 수 있답니다.

벗겨진 서랍장

s13-vert

벗겨지거나 모서리 부분이 까져 있는 서랍장은 지점토 하나만 있으면 고민 끝! 지점토로 매꿔준 다음 사포로 슥슥! 문지르면서 정돈 해주세요.

s14-vert

화이트 컬러와 핑크 컬러를 섞어 3단으로 나누어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톤 별로 트레이에 섞어 아래부터 진한 컬러를 칠해주면 은은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s16-vert

완성된 가구! 어떠신가요? 낡은 가구를 새 가구로 만들어 주는 페인트 DIY! 가구뿐만 아니라 집 전체를 새롭게 바꿀수도 있는데요.
페인트로 집 전체 분위기를 바꾸고 싶지만 셀프 인테리어가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무료시공 캠페인에 참여 해보세요!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바꿀 수 있답니다. XD

[divider style=”thin” title=”” text_align=””]

* 본 콘텐츠는 ‘순앤수’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