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rl-eyeshadow 00_1

짜잔 ~! 안녕 여러분 :) 미지의 세계입니다! 지난번 쿠션파운데이션편 어떠셨나요? 오늘은 쿠션 파운데이션에 이어 여름 하면 생각나는 뷰티템! 펄 아이섀도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눈가에 별빛이 내리는 것처럼 영롱하게 빛나는 펄 아이섀도의 세계로 지금 떠나볼까요?

① 케이크 타입

pearl-eyeshadow 01

케이크 타입 펄 아이섀도는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타입이죠? 분말 상태를 압축 시켜 고형으로 만든 것으로 대체적으로 실키한게 특징인데요.

pearl-eyeshadow 02 800.450

경계선이 잘 생기지 않아 그라데이션 효과에 좋고 부드러우면서 밀착력 있는 제품이라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루가 날려 화장이 지저분해질 수 있답니다.

pearl-eyeshadow 03

케이크 타입의 아이섀도를 클렌징해봤어요! 화장솜에 클렌징 워터를 묻혀 지워 봤는데요. 잔여감이 많이 남아 있었어요. (좀 많이 바른거 같기도 하고요 …)

pearl-eyeshadow 04 800.450

클렌징 후 잔여 펄감을 잡아 보았는데요. 남아있는 펄감 보이시죠? 케이크 타입의 경우 이중 세안은 필수!

② 크림 타입

pearl-eyeshadow 05

두번째로 알아 볼 펄 아이섀도는 크림 타입 이에요. 예전에는 젤 아이라이너와 같이 둥근 통에 들은 제품들이 나왔는데 최근에는 스틱형 타입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pearl-eyeshadow 06 800.450

크림 타입은 눈에 자극 없이 표현되고 부드러운 제형으로 발색과 지속력이 좋답니다. 다만 은은한 그라데이션을 주기엔 다소 어려움이 있고 주름 끼임 현상이 부각된다. 제형 특성상 뭉침 현상이 할뱅할 수 있다는 점!

에디터 미의 경우 눈 앞머리나 눈 밑에 발라 주면서 초롱초롱한 눈매를 연출 한답니다. :)

pearl-eyeshadow 07

크림 타입도 마찬가지로 클렌징 워터로 지워 봤는데요. 다른 제형들에 비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었어요. 클렌징할 때도 뭉침 현상이 발생하는 걸 알 수 있었답니다.

③ 파우더 타입

pearl-eyeshadow 08

에디터 미와 지가 가장 이번 펄 아이섀도를 준비하면서 가장 극찬했던 파우더 타입이에요! 펄 of 펄이 뭔지 보여주는 파우더 타입은 최근 들어 피그먼트로 더 잘 불리고 있죠? 다른 제형보다 가장 화려한 펄을 자랑했는데요.

pearl-eyeshadow 09 800.450

펄 입자가 커서 강렬한 반짝임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밤이나 어두운 조명에서도 반짝반짝 빛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요. 하지만 펄감이 강한 만큼 너무 과한 반짝임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고 굵은 입자의 가루가 밀착력이 다소 떨어졌답니다.

pearl-eyeshadow 10

파우더 타입의 피그먼트를 클렌징해볼까요? 케이크 타입과 마찬가지로 뭉침 없이 스윽 – 닦여졌는데요.

pearl-eyeshadow 11 800.450

케이크 타입과 마찬가지로 잔여 펄감이 많이 남아 있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케이크 타입과 마찬가지로 이중 세안 필수!

④ 리퀴드 타입

pearl-eyeshadow 12

2014년부터 대두되기 시작한 리퀴드 타입의 아이섀도! 립글로스가 생각나는 외관인데요. 액상이다 보니 소량만 발라도 강력한 발색을 낼 수 있답니다.

pearl-eyeshadow 13 800.450

리퀴드 타입이다 보니 가루날림 걱정도 없고 다른 제형보다 지속력이 길었어요. 컬러 경계를 풀어주기 쉬워 스머지 메이크업도 가능! 하지만 한번 바르고 나면 수정 메이크업이 어렵고 액체가 마르면서 다소 뻑뻑한 질감이 될 수 있다는 점 유의 해주세요.

pearl-eyeshadow 14

리퀴드 타입도 클렌징 워터에 닦아 보았는데요. 아주 부드럽게 닦여졌어요.

pearl-eyeshadow 15 800.450

오 .. 잔여 펄 없나 ..? 싶었는데 그건 미지만의 착각~ㅎ 케이크 타입이나 파우더 타입만큼은 아니었지만 아주 미세한 펄감이 남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래도 펄 입자가 작으니 이 정도면 클렌징도 잘 된다 할 수 있겠죠?

오늘의 미지의 세계 어떠셨나요? 트윙클 ~ 트윙클 ~ 블링 블링 빛나는 펄 아이섀도 구매 욕구가 솟으시나요? :) 곧 휴가 시즌도 다가오는 만큼 바캉스 메이크업에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 미지의 세계는 자외선 차단제 편이 계속됩니다! 그럼 다음 이 시간까지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