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embed type=”youtube” url=”https://youtu.be/N52wyUUhXII” title=”1″ playbar=”1″ width=”100%” height=”330″ danawa=”1″ ]

1. 도리뱅뱅이(충청도)

Regional cuisine 01
Regional cuisine 02
처음 도리뱅뱅이를 본 아이들은 매울 것 같다는 말을 많이 했는데요. 역시 먹고 나서도 매워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2. 곤드레밥(강원도)

Regional cuisine 03
Regional cuisine 05
아이들은 곤드레 밥을 보고 주먹밥이라고 표현했는데요. 곤드레를 상추나 시금치로 아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부분 맛있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익숙한 밥 맛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좋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 주악,우매기(경기도)

Regional cuisine 06
Regional cuisine 07
주악은 찹쌀가루로 만든 떡인데요. 아이들은 새우라고 얘기하네요. 맛있어하는 아이가 있는 걸 보니 아이 입맛에도 맞나 봅니다.

4. 홍어삼합(전라도)

Regional cuisine 08
Regional cuisine 09
Regional cuisine 10
첫 반응은 생각과 달리 맛있을 것 같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먹어보고 난 후에는 먹기 힘들어했는데요. 어른들도 못 드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아이들이 먹기 힘든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겠죠?

5. 갱시기(경상도)

Regional cuisine 11
Regional cuisine 12
김치 떡국으로 생각하는 아이도 있었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매워했습니다. 아이들 입맛에는 많이 맵나 보네요.

5. 오메기(제주도)

Regional cuisine 13
Regional cuisine 14
달콤하게 느낀 아이도 있는 반면, 뱉어내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어른들도 입맛의 차이가 있듯이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죠?

Regional cuisine 15
Regional cuisine 16
아이들이 뽑은 제일 맛있는 음식에는 곤드레 밥이 가장 많은 표를 차지했습니다. 맛이나 향이 강한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제일 맛없는 음식은 홍어삼합일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요. 의외로 오메기가 가장 많은 표를 차지했습니다. 팥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죠?

여러분은 어떤 향토음식을 가장 좋아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