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병이나 페트병 등등에 붙어있는 스티커들. 공병 사용을 위해서나 아이들이 여기저기에 붙여놓은 스티커를 정리하기 위해서 뜯으시는 경우가 있죠? 그런데 제대로 뜯어지지 않으면 정말 한숨이 나요죠…유유 그래서 준비한 ‘스티커 자국 제거’ 노하우! 여러분이 알고 계시던 노하우 많으시죠? 그래서 실험해보았습니다~ 어떤 것이 정말 잘 되는지! 의외의 결과가 나와서 정말 놀라웠는데요 :) 알아보실까요?

국립국악원

물파스 (별점: ★)

remove-sticky-marks 01

페트병에 남아있는 스티커 자국을 지우기에는 역부족한 느낌? 힘을 많이 줘야 하는… 냄새도 강하고 손도 따가운 불편함이 있었어요.

바르고 시간을 두고 닦으면 좋을 것 같고, 종이 스티커에는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선크림 (별점: ★★)

remove-sticky-marks 05

선크림이 워낙 유명해서 기대를 했었는데요. 5~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닦았는데도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는 것이 없었답니다. 힘을 많이 주거나 더 오랜 시간 흡수되길 기다렸다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식용유 (별점: ★★★)

remove-sticky-marks 02

식용유는 힘을 줘서 지우면 지워진답니다~ 집에 다른 제품이 없을 때 사용하시면 굿굿! 단점은 냄새가… 좀? :)

살충제 (별점: ★★★★)

remove-sticky-marks 03

익히 많이 알고 계시는 제품이죠! 살충제! 정말 뿌리고 바로 지워지는 현상을 보시게 됩니다. 우왕 신기~ 별점 5개 만점인 제품과 정말 고민을 했는데요. 아쉬운 점은 살충제다 보니 장갑을 끼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페트병이 좀 탁해지는 경우가 있었어요. 하지만 세척을 하면 사라지는 걱정은 마시고요~

베이비오일 (별점: ★★★★★)

remove-sticky-marks 04

대망의 별점 5개 만점의 만점! 향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고 바르면 조금의 힘만 주면 쓱싹쓱싹 사라지는 마법~ 고민할 틈이 없었답니다. 기대를 안 했었는데 의외여서 너무 놀랐어요~ 추천 추천 b


remove-sticky-marks 06

위의 실험을 토대로 상황에 맞게 제품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