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주토피아를 보면 귀여운 토끼 주디의 부모님이 등장한다. 주토피아로 떠나게 된 주디를 위해 알람기, 전기 충격기,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호신 용품을 전달한다. 주디에게 선보이는 다양한 호신 용품들이 탐나는건 기분 탓일까? 요즘같이 사건 사고가 많은 무서운 세상에서 나를 지켜 줄 다양한 호신 용품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정말 사건 사고가 많죠? 남녀노소 불문 언제 어떻게 생길지 모르는 불상사여서 하루하루가 불안할 정도인데요. 늘 오가던 등산로는 물론 늦은 밤 퇴근길에 듣던 이어폰도 낄 수 없는 사회가 된 만큼 셀프 호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불상사에 대비할 수 있는 호신용품과 방법에 대해 살펴보아요!

1.고추냉이 스프레이


상대방의 얼굴에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일정 시간 동안 앞이 보이지 않게 되는 호신용 스프레이! 뿌리는 즉시 상대방의 얼굴에 곧바로 닿고 호흡기 계통에 자극을 주는 호신 용품인데요. 분사거리, 분사 횟수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즉각적인 따가움을 발생시켜 위험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시간도 충분! 이러한 호신용 스프레이를 고추냉이만 있으면 셀프로 만들 수 있는 만큼 오늘 바로 만들어 보시는거 어떠세요?

2.휴대하기 좋은 경보기

https://youtu.be/v9c0Curu5W4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호신용 경보기! 긴급 상황에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삐용 삐용!’ 소리가 나면서 주변에 위험을 알릴 수 있어 작지만 강한 호신용품인데요. 휴대폰이나 열쇠고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 여성에게 적합한 휴대용 호신용품이랍니다.

3.접혔다 펴졌다 삼단봉

1분변환three-rods-1133845_12801분Tja
삼단봉의 경우 접히고 펼쳐지는 호신용품인데요. 특히 경찰, 경호원들이 많이 사용하는 호신 용품 중 하나! 특수 목적으로 제작된 삼단봉을 제외하고는 따로 허가를 받지 않아도 소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인도 쉽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니 차량 내 호신용으로 구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6만 볼트 전기충격기


호신용 전기 충격기는 약 6만 볼트의 전기로 큰 충격을 줄 수 있는데요. 근육 마비,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호신용 전기 충격기는 강한 스파크 소리, 불빛 등으로 청각과 시각적 효과가 좋아 근접 방어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위험성이 높다 보니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호신용품 중 하나인 만큼 보관에도 유의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5.호신전용 앱 설치

KakaoTalk_20160610_095414423-vert
요즘에는 호신용품과 같은 물건뿐만 아니라 안심귀가 서비스 등과 같은 서비스와 어플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스마트폰에서도 호신용 어플을 활용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답니다. 어플을 통해 실시간 위치 공유와 사건 발생 시 설정된 번호로 전송되는 어플 인데요. 핸드폰 바탕화면에 어플 위젯을 넣어두면 보다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겠죠?

6. 만약의 경우에 대비한 호신술


다양한 호신용품들도 좋지만 위험으로부터 자기 사진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방어 방법 호신술을 알아두면 혹시 모를 위급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겠죠? 단! 어설픈 호신술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연습을 통해 몸에 익히는게 중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