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interior-gsnpoint-1

홈 데코, 북유럽풍, 온라인 집들이.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단어일 텐데요. 최근에는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이템 하나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공간이 되기도 하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세계! 집을 손상시키지 않고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self-interior-gsnpoint-2

“거실 인테리어의 시작은 소파!”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가장 처음 마주하는 공간인 ‘거실’ 거실 인테리어를 좌우하는 것은 단연 소파겠죠? 화이트나 차분하고 단아한 무채색 컬러 소파를 선택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연출할 수 있는데요. 소파는 ‘ㄱ’ 자로 배치하고, 메인테이블은 중앙에, 사이드 테이블은 소파 옆에 배치하면 거실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답니다.

self-interior-gsnpoint-3

“아이 방은 수납이 관건!”

아이들 방은 수납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자칫 어지럽게 펼쳐진 장난감과 책, 학용품들로 어수선하고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용도에 맞게 나누어진 수납칸으로 방도 깨끗이 치우고 충분한 수납공간으로 아이 스스로 물건을 정리하는 습관도 길러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self-interior-gsnpoint-4

특히 아이 방의 경우 컬러를 활용하면 더욱 좋은데요. 화이트 톤과 무채색보다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원색 컬러의 가구를 배치하면 아이에게 창의성을 자극하고 추억이 깃듯 공간을 마련해 줄 수 있답니다.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 블루,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오렌지,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핑크 등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컬러를 활용 한다면 더욱 특별한 공간을 선물할 수 있을거에요.

self-interior-gsnpoint-5

“테이블 램프로 로맨틱한 침실 분위기 연출하기”

집 구조상 손을 댈 수 없다면 스타일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누려보세요. 특히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평범한 공간을 특별한 공간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랍니다. 천장이나 벽을 고치는 대신 램프 교체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요. 침실은 따뜻한 분위기의 백열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테이블 램프를 침대 옆에 놓으면 드라마틱한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침대 옆 협탁 위에 램프를 놓으면 분위기 있고 은은한 조명으로 방안을 밝힐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