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진짜 인스타에서 유명한 카페가 있어?”
구두공장, 자동차수리 공장 사이사이에 숨은 리사이클링 건축 카페들을 찾아다니다 지쳐 만든 성수동 카페거리의 A to Z 지도

012312313

 

1. 어니언

1 2 3

팡도르 빵으로 유명한 카페 어니언은 1970년대에 지어진 건물의 감성을 고스란히 간직하고있다.
슈퍼, 식당, 가정집, 정비소에서 공장으로, 공장에서 지금의 카페로 변형되면서, 부서지고 더해진 공간이 ‘어니언’ 카페의 독특한 인테리어 그 자체가 되었다.
특히 어니언은 카페거리 내에서 맛있는 빵으로 유명하다. 갓구운 맛있는 빵과 아메리카노 한잔만 있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feat. 시원한 에어컨)

 

2. 어반소스&어반스페이스

4 5 6

약 600평 부지의 봉제공장을 개조한 레스토랑 겸 카페. ‘이게 하나의 카페 맞아?’싶을 정도로 그냥 모든게 다 넓고 크다.
특히 루프탑은 해가 졌을 때쯤 꼭 올라가 보길 추천! 도심 속에 둘러싸인 작은 쉼터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바로 옆에 위치한 어른이들만의 놀이터 ‘어반플레이스’! 칵타엘 한잔 들고 미러볼의 조명과 볼풀 속에서 마치 뮤비 찍는 아이돌 분위기를 내보자.

 

3. 대림창고

7 8 9

창고를 개조한 갤러리 카페 대림창고는 성수 카페거리를 하드캐리하는 핫플레이스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카페인지 모르고 지나칠 만한 외관 주의!
지붕 사이로 떨어지는 자연광과, 그 아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목조 예술품을 보다 보면 공간이 주는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주말엔 ‘관람권+음료 한잔=만원’의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며, 8월 10일 오후 8시에 ‘지알원’작가와 ‘이현준’작가의 2인 기획전 오프닝이 예정되어있다.

 

4. 자그마치

10 11 12

인쇄공장을 개조한 조명공방&갤러리 샵&카페인 자그마치. 꽃과 식물 속에서 차를 마시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그마치의 어원처럼, 카페의 곳곳의 조명과 꽃의 조화를 보게 되면 ‘놀랍게도!’라는 반응이 나온다. 덕분에 사진 찍는 족족 인스타감이라고.
디지털 라이팅 랩이라는 컨셉에 맞게 곳곳에 빔 프로젝터와 이를 활용한 테이블도 있다.

 

5. 카페앤아더

13 141415

아직 지도에 위치 검색도 안되는 신상 핫플레이스! 주택을 개조해 작은 수영장을 만든 이국적인 느낌의 카페앤아더.
여기저기서 나부끼고 있는 흰 천과 열대 잎 그늘아래서 음료 한잔 마시면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물씬 준다.
사진기를 들이대는 순간 모든곳이 포토존으로 변한다. 그냥 찍어도 화보니까, 배터리 낭낭하게 챙겨가자!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