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만 신고 나면 지끈지끈 허리가 아프곤 해요. 하이힐, 조금 더 건강하게 신을 순 없을까요? 우리 몸의 근육 패턴을 잡아주는 치료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

하이힐을 신었을 때, 허리가 아픈 이유는?

단순히 허리근육이 약해서 통증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이힐을 신게 되면 허리 근육이 엉덩이 근육보다 더 빨리 수축하게 됩니다. 이는 곧, 허리 근육이 엉덩이 근육보다 많이 쓰이게 된다는 말이죠!

허리 통증의 완화를 위해 엉덩이 근육이 허리 근육보다 더 빨리 수축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O^//

운동전 복식호흡 연습하기

waist-therapeutic-exercise-01

배가 풍선이라고 생각하고 부풀리면서 숨을 크게 들이마십니다. 이때, 갈비뼈가 같이 넓어져야 하고 목근육이 최대한 참여하지 않도록 합니다.

waist-therapeutic-exercise-02


숨을 내쉬면서 배를 최대한 척추쪽으로 끌어 당겨주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코어(가슴과 복부 중간에 위치한 횡격막에서부터 복부·골반으로 이어지는 속근육)를 강하게 수축하면서 골반을 흔들리지 않게 고정합니다.

코어엑티베이션 레그레이즈 운동

waist-therapeutic-exercise-03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펴고 발목을 몸쪽으로 잡아 당겨줍니다. 호흡을 깊게 들이 마셨다가 내쉬면서 복부에 힘을 줍니다. 이때 공이 올라갔다 내려오게끔 호흡을 해줘야 코어가 완전 딴딴해집니다.

waist-therapeutic-exercise-04
복부를 단단하게 유지한 상태에서 아래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립니다. 들어올리는 다리의 무릎이 구부러 지지 않는 높이까지만 올립니다. 그리고 바닥에 있는 다리는 움직이지 않고 처음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게 포인트에요.

왼쪽, 오른쪽 각각 15번씩 총 30번, 3세트 반복합니다.

waist-therapeutic-exercise-05

지금 보여드린 운동은 단순히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서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근육의 타이밍을 잡는 훈련을 하는 운동법입니다.

코어 근육을 잡아주고, 엉덩이 근육을 잡아준 다음, 척추 근육이 뒤늦게 수축 되었을때 가장 허리가 아프지 않은 상태로 힐을 신고 몸을 숙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운동을 통해서 항상 코어의 근육을 먼저 잡아주는 습관을 들여 몸이 먼저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면, 허리가 아픈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