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보다 작은 키로 스트레스 받은 적이 있나요…? 😰

이제 걱정 마세요! 겨울방학 당신의 닫힌 성장판을 자극해 줄 ⚡⚡
키 크는 방법 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반지 따위 중요하지 않아.. 😲 )


1. 무조건 잠은 밤 12시 이전에

잠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의 70%가 분비되며,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왕성하게 분비됩니다. (특히, 취침 후 1~4시간 사이)

성장호르몬은 뼈의 성장뿐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고 단백질을 합성하는 작용을 하며 성장 전반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4~6살은 매일 11~12시간, 7살 이후는 매일 9~10시간 자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방학이라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사람이 있다면….
당장 침대로 GO~~~~~~!!!!

2. 양질의 단백질 섭취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영양 좋은 성분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기🍖🍗가 중요😝!

(그래도 과식과 편식은 No~! 😅 )

돼지고기나 소고기 등 고기🍖에 포함된 양질의 단백질은 하루 1번 이상, 우유나 치즈 속에 포함된 칼슘은 하루 1000㎎ 섭취하면 키 크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일주일 3번! 30분 이상 적당한 운동

30분 이상 땀을 흘릴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매주 3번씩 꾸준히 하세요~

특히, 줄넘기와 농구, 수영 등은 성장판 자극에 좋은 운동입니다! 🏀🏊

추운 날씨로 혹시 누워만 있다면…😬?! 간단한 스트레칭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으니 당장 움직이세요!!

4. 바른 자세

책상에 앉는 자세가 좋지 않으면 키가 크는데 지장을 받을 수 있다는데 😱….
알고 있었나요?

이로 인해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환이 생기면 내장과 하체에 부담이 되어 제대로 성장을 하기 어렵습니다.

겨울방학 동안 밤낮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을 즐기는 사람이면, 꼭 바른자세 명심하세요!

5. 비타민D 섭취

비타민D는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성되지만,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일조량이 적어 비타민D 결핍이 생기기 쉽습니다.

(겨울이 오고.. 아니 왔다… ⛄ )

비타민D는 ‘성장 비타민’으로 불리며 칼슘처럼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키 성장을 돕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한 등 푸른생선, 달걀노른자, 버섯 등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거나, 비타민 D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겨울방학! 오늘 알려드린 “키 크는 방법 5가지!” 꼭 명심해서!
우리 모두 180cm 됩시다!! (나는 이미 늦음…. 😭)


<참조: “겨울방학 키 크는 꿀팁은 따로 있다” 미주중앙일보  2019.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