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원대 이하 무선 충전기

스마트폰 충전기에 비싼 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라면 만 원 이하의 보급형 무선 충전기를 살펴보자. 고속 무선 충전기를 제외하고는 출력의 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사용상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가볍게 사용해 보기에는 적합할 것이다.

[highlight text=”TEMPLER 무선충전기 TEM-WCP-100″]

wireless charger 01

TEMPLER의 무선충전기 TEM-WCP-100는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는 무선 충전기 중 가장 작고 저렴한 제품이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는 깔끔한 외형을 자랑한다.

wireless charger 02

제품의 상단과 하단에 고무 패킹 처리가 되어 있어 미끄러짐 없는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며,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입력과 출력을 명확하게 공개하고 있는 타제품과 달리 DC 5V까지만 표시하고 있다.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최대 1억 원에 가입된 것이 특징.

※ 입력: DC 5V / 출력: DC 5V / 크기: 69 x 9mm / 무게: 50g

 

[highlight text=”S6/S6 엣지 무선충전기 KWC-100″]

wireless charger 03

S6/S6 엣지 무선충전기 KWC-100의 크기와 무게는 앞서 소개한 TEMPLER의 TEM-WCP-100와 동일하지만 외부 디자인과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블랙 컬러 한 가지로만 출시됐으며, 제품 한가운데 제조사의 개성 있는 로고가 새겨져 있다.

wireless charger 04

충전 상태를 확인하는 LED는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대기 상태일 때는 붉은색, 충전 중일 때는 파란색으로 표시돼 보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입력은 DC 5V 1A, 출력은 그보다 떨어지는 DC 5V 0.7A다.

※ 입력: DC 5V 1A / 출력: DC 5V 0.7A / 크기: 69 x 9mm / 무게: 50g

 

[highlight text=”에이블유 무선충전기 AWLC-100″]

wireless charger 05

얇은 러버로 스마트폰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타제품과 달리, 무선 충전기 상단 디자인 전체가 실리콘으로 제작돼 보다 효과적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제품이다.

앞선 무선 충전기들에 비해 디자인이 좀 더 캐주얼한 편인데, AU, 어벤저, 스마일, 앵그리 등 개성 강한 4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wireless charger 06

실리콘 덕분에 무게는 앞선 제품대비 3배가량 무거우며, 입력과 출력은 DC 5v 1.5A로 1만 원 대 제품 중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입력: DC 5V 1.5A / 출력: DC 5V 1.5A / 크기: 80 x 11.9mm / 무게: 189g

 

2만 원대 이하 무선 충전기

앞서 소개한 만 원 이하의 제품들이 단순히 무선 충전의 본질적인 기능만 제공했다면 그보다 조금 더 비싼 2만 원 이하 무선 충전기들은 안정성과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서로 다른 매력을 보유한 4종의 제품을 만나보자.

[highlight text=”Freedy 슬림 미니 무선충전기 KWS-211″]

wireless charger 07

함께 소개하는 무선 충전기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화이트 컬로로만 출시되었으며, 전면과 후면에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이 시작되면 LED가 적색으로 변하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뀌어 직관적인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wireless charger 08

RoHS등 다양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충전 중 이물질을 감지하거나(FOD), 과전압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하고(OVP), 온도 감지 센서를 내장(TSC)해 발열에 대해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입력: DC 5V 1.8A / 출력: DC 5V 1.5A / 크기: 72 x 95 x 73mm / 무게: 45g

 

[highlight text=”파트론 크로이스 무선충전기 PTC-100″]

wireless charger 09

100% 국내 기술로 생산된 제품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컴팩트한 정사각형 사이즈가 눈길을 끄는 무선충전기다.

러버와 방지턱으로 경사진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진동으로 인한 이탈로부터도 안전하다.

wireless charger 10

하나의 LED로 무척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충전 중일 때는 녹색, 이물질이 감지 되었을 때는 빠른 적색 점멸, 정격전력 이하로 충전될때는 느린 적색 점멸, 이상 동작시는 적색으로 표시돼 편리하다.

앞선 제품에서 소개한 FOD, OVP, TSC를 지원하며, 1A의 출력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 입력: DC 5V 2A / 출력: DC 5V 1A / 크기: 71 x 71 x 75mm / 무게: 미공개

 

[highlight text=”애니모드 어벤져스 아이언맨 무선충전 패드”]

wireless charger 11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타제 제품 대비 절반 수준인 4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무선 충전기다.

워낙 얇기 때문인지 제품 상단에는 별도의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언맨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wireless charger 12

바닥면에도 별도의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며, 제품 고정을 위한 양면테이프와 논슬립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필요 시 직접 부착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입력은 DC 5V 2A로 높은 편이지만 출력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 입력: DC 5V 2A / 출력: 미공개 / 크기: 74.8 x 84.8 x 4mm / 무게: 미공개

 

[highlight text=”머레이 무선충전기 MWC-001″]

wireless charger 13

클리어 바디를 채용해 한 눈에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은 스마트폰의 크기가 클 경우 LED가 가려 현재 상태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제품 전체가 빛나기 때문에 그럴 걱정이 없다.

wireless charger 14

충전이 시작되면 블루 LED가 천천히 점등이 되어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집어 들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LED가 자동으로 꺼진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입력은 DC 5V 2A이지만 출력은 DC 5V 1A라 아쉬움이 남는다.

※ 입력: DC 5V 2A / 출력: DC 5V 1A / 크기: 100 x 95mm / 무게: 80g

 

5만 원대 이하 무선 충전기

이번에는 2만 원 이상, 5만 원 이하의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2만 원대 이하의 제품들이 기본적인 충전 성능에 안정성을 더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제품들은 외형적인 디자인이나 부가 기능까지 가미한 경우라 할 수 있겠다.

[highlight text=”머레이 얼음 무선충전패드 MWC-004″]

wireless charger 15

앞서 소개한 머레이 무선충전기 MWC-001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옐로, 블랙, 블루, 레드 총 4가지 컬러로 출시 됐으며, 외형을 제외한 모든 스펙이 전 모델과 동일하다.

머레이 무선충전기 MWC-001은 모델에 따라 중심부의 컬러만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었지만, 이번 제품은 전체적인 제품 전체의 컬러가 완전히 다르다

wireless charger 16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 않고 성능도 동일하기 때문에 두 제품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디자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 입력: DC 5V 2A / 출력: DC 5V 1A / 크기: 90 x 90mm / 무게: 80g

 

[highlight text=”스타크 무선충전기 WAS5-100″]

wireless charger 17

스마트폰을 올려놓는 상단부가 실리콘이나 고무가 아닌 사피아노 원단이라 무척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화이트, 핑크, 블루, 오렌지, 블랙 5종으로 출시됐다.

LED를 통해서만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타제품과 달리, 충전 시작을 알리는 버저음을 제공해 눈으로 확인하지 않아도 충전 여부를 알 수 있다.

wireless charger 18

LED를 통해서는 완충 시 녹색, 충전 중에는 녹색 점멸, 충전 대기 상태에서는 적색 LED가 각각 표시된다.

※ 입력: DC 5V 1.8A / 출력: DC 5V 1A / 크기: 77.8 x 14.5 mm / 무게: 80.5g

 

[highlight text=”삼성전자 어벤저스 에디션 무선충전기 EP-PG920I”]

wireless charger 19

일반 무선 충전기 중에는 가장 고가의 제품으로 어벤저스의 리더,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형태를 본뜬 제품이다.

투명한 유리 느낌의 재질로 감싸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충전 중일 때는 청색,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는 녹색이 표시된다.

wireless charger 20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정품 무선 충전기와 동일한 스펙에 외부 디자인만 달라진 에디션 제품으로 캡틴 아메리카의 팬이라면 구매해볼 만한 제품이다.

※ 입력: DC 5V / 출력: DC 5V / 크기: 97 x 16.8 mm / 무게: 87.5g

 

고속 무선 충전기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충전 시간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기존의 1A 내지 1.5A 정도의 출력으로는 만족스러운 충전 속도를 경험하기 힘든데, 고속 무선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5-9V의 높은 출력으로 차원이 다른 충전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highlight text=”삼성전자 급속 무선충전기”]

wireless charger 21

입력과 출력값이 DC 5-9V로 높아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체적인 외형은 삼성전자 어벤저스 에디션 무선충전기 EP-PG920I와 유사하며, 이보다 조금 더 크고 무겁다.

지금까지 소개한 무선 충전기들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정도로 빠른 무선 충전이 가능하지만, 이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뿐이다.

wireless charger 22

아직까지는 사용 가능 스마트폰이 그리 많지 않지만 삼성전자가 내놓을 후속 스마트폰들은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입력: DC 5-9V / 출력: DC 5-9V / 크기: 102 x 20.8 mm / 무게: 117g

다양한 가격대의 무선 충전기를 소개하는 본 기사는 여기서 마치며 다음 기사를 통해 본격적으로 성능을 테스트 해보고, 어떤 특징들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글.다나와 테크니컬라이터 ‘유성우’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