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맘 때쯤이면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김 서림으로 고생한다. 사귀던 사람과 이별할 때도, 상사한테 깨져 집에서 남몰래 울 때도 이렇게 눈앞이 뿌옇지는 않았다. 추운 날이면 어김없이 내 시야를 막는 그 녀석! 김 서림. 차 유리, 안경, 거울도 모자라 마스크 때문에 이젠 더 자주 내 눈앞에 아른거린다면?

국립국악원

김이 서리는 이유

김서림

김이 서리는 이유는 내부와 외부 간 온도 차이가 발생할 때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만들어낸 현상이라고 한다. 쉽게 얘기하자면, 한쪽은 따듯하고 습한 데 비해 반대 쪽은 차갑고, 건조하면 습기가 액체로 응결 되는 것. 김 서림, 이를 쉽게 해결 할 방법은 없을까?

방법 1 화장실 거울 김 서림 방지법

🔼김서림 방지방법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클릭!

따뜻한 물을 틀면 거울에 뿌옇게 김이 서려 소소한 불편을 느껴 봤을 것이다. 그럴 땐 먼저 물기 없는 거울 위에 비누 거품을 칠해준 후, 마른 천으로 잘 닦아 내보도록 하자! 그 후 따뜻한 물을 틀어보면 놀랍게도 비누의 계면 활성제 성분이 코팅 효과를 내 김서림 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법 2 차량 김 서림 방지법

김서림

샴푸 혹은 주방 세제를 따뜻한 물에 1:1 비율로 섞어 차량 유리창을 닦아준다. 이후 물이 마르면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아주도록 하자. 소중한 내 차이니만큼 아기 피부를 다루듯 부드럽게 닦자. 욕실 거울과 마찬가지로 계면활성제 성분이 코팅 효과를 해주는 원리다. 이러한 방법도 좋으나 결론적으로 소중한 나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좀 더 나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방법은 없을까?

방법 3 김 서림 방지제품

기업들이 이러한 김서림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려 과감하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일례로 대양인터내셔날은김 서림 방지용 클리너가 얼마 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평소 안경 닦이를 쓰듯 구석구석 닦으면 끝. 간단한 방식에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대양인터내셔날의 김 서림 방지용 초극세사 클리너다. 사실 간단한 방식 뒤에는 과학적인 원리가 적용되어 있다. 바로 초친수성의 원리다.

김서림
사진제공 : 대양인터내셔날

초친수성이란?

접촉각이 5도 미만으로 친수성이 우수할 때. 표면에 물방울이 떨어질 때 달라붙지 않고 얇게 펴지는 특성을 얘기한다 렌즈 표면에 5도 미만의 얇은 초친수성 코팅막을 형성해 렌즈의 선명함을 높이고 김 서림 방지 효과를 준 것이다.

김서림
사진제공 : 대양인터내셔날

더불어 안경뿐만 아니라 카메라, 렌즈, 핸드폰, 선글라스, 헬멧, 방독면, 스키고글 등 효용 범위도 넓은 점과 초극세사 원단사용과 더불어 1회 사용시 약 8시간 지속되는 높은 효율과 효용성. 안전 확인 대상 생활화학제품 확인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는 등, 다각도에서 소비자를 배려했다. 그 덕에 가성비와 더불어 가’심’비까지 챙긴 것이다.

누구나 한 번 즘 겪어 본 김 서림으로 인한 불편. 이제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적용해보자. 김 서림은 더 이상 해결하지 못할 불편이 아니다.

쉐어하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응원합니다. 제품 소식이나 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 제공 시 내부 검토를 거친 후 기사를 작성하여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방안을 모색합니다.

제보: news@shareho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