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먹어라이언이 지금까지 편의점이나 마트 제품리뷰로 900개 넘는 제품을 소개해드렸어요. 맛이라는 게 주관적인 영역이라 호불호가 나뉠 수 밖에 없는데 그 중에서도 재구매를 피하고 싶은 제품들이 있어 몇 가지 제품을 추려봤어요. 여기서 소개하는 제품들은 해당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을 기준으로 선정했으니 참고하세요.

GS25

1. 미원라면

컨셉 : 65년 맛의 기원을 담은 미원라면
가격 : 1,700원

선정이유 : 한 젓가락 뜨고 음식물 쓰레기로 직행한 비운의 라면. 미원 특유의 단맛은 좋으나 니글거리는 맛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어요. 계란후라이할때 소금대신 미원 넣어서 먹는 분들을 제외하곤 왜 출시했는지 모르겠어요. 출시 초기에 프로모션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거의 철수한 것 같아요.

2. 보네스뻬 브랜드로 출시한 베이커리류

컨셉 : 온라인상에서 유명한 지역맛집을 발굴하여 GS25를 통해 유통
가격 : 1,500원~2,000원 사이

선정이유 : 맛집 평점이 높은 지역맛집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실망으로 바꾸는 품질때문에 속상해서 선정했어요. 알지못했던 베이커리를 발견하는 즐거움은 있으나 편의점에서 먹어보고 오프라인 가게의 빵도 맛이 비슷할까봐 두려움이 생겨서 선정했어요.

3. 가평왕장어촌 장어추어탕

컨셉 : 가평 유명맛집 왕장어촌의 장어추어탕을 즉석조리식품으로 출시
가격 : 5,500원

선정이유 : 장어추어탕을 즉석조리식품으로 만날때 우려되었던 비린내를 잡지 못해 먹으면서 비린내와 싸워야했던 자신에게 화가나서 선정했어요.

CU

1. 곱창 철판 볶음밥 및 유사제품류

컨셉 : 다양한 재료를 넣어 볶음밥형태로 만든 즉석조리식품
가격 : 3,500원~4,000원 사이

선정이유 : 다양한 재료를 넣어 볶음밥 형태로 만든 컨셉은 만족하지만 소고기고추장이나 맛다시 같은 퀄리티라서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2. 편스토랑 시리즈 중 마라 관련 제품군

컨셉 : 방송사와 협업하여 제작한 프로그램에서 만든 제품을 CU편의점에서 유통
가격 : 2,900원

선정이유 : 자극적인 마라맛은 견딜 수 있지만 시큼한 느낌의 향에 넉다운. 먹다가 음식물 쓰레기로 직행한 2번째 제품

이마트24

1. 뉴숯불갈비 삼각김밥

컨셉 : 숯불갈비의 양념을 삼각김밥에 넣었어요.
가격 : 1,100원

선정이유 : 이마트24 제품은 GS25나 CU에 비해 종류가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많은 제품을 먹어보진 못했어요. 남편이 출근길에 먹은 돈육간장불고기가 들어있는 뉴숯불갈비맛 삼각김밥은 건더기는 없어 불고기소스만 들어있는데 짠 맛이 강해서 아쉬움에 선정했어요.

세븐일레븐

1. 송탄영빈루 짬뽕

컨셉 : 전국 5대짬뽕 송탄 지역맛집 영빈루 짬뽕을 세븐일레븐 PB상품으로 출시
가격 : 1,600원

선정이유 : 불향 가득한 깊고 얼큰한 짬뽕을 컨셉으로 나온 제품이나 실제 맛은 농심 육개장사발면에 고추기름을 추가하고 짠맛을 제거한 맛으로 기름기가 많아 느끼하고 밍밍한 맛이 나서 선정했어요.

지금까지 다먹어라이언이 먹어보고 비추천하는 편의점 제품들을 소개해드렸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이 편의점 제품중에 먹고 실망한 제품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먹고 리뷰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