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여주의 술아원(대표 강진희)와 전통예술플랫폼 (주)모던한(대표 조인선) 은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통의 수호신 3종을 담은 한정판 AR(증강현실) 전통주 ‘3종’를 출시했습니다.

국립국악원

술아원은 작년에 넷플릭스 백종원의 백스피릿에도 등장한 유명 양조장으로 우리 농산물과 전통기법에 기반하지만 MZ세대에 맞춘 개성있는 제품을 만드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주)모던한은 늘 새로운 모습으로 전통의 모습을 표현하는 곳으로 2021년도에는 AR을 적용한 한복 전시회, 인터렉티브 미디어 퍼포먼스를 통한 팬데믹 나례 공연을 총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전통주

핸드폰이나 타블릿으로 카메라 비추면 동물이 나와 춤춰

전통주
핸드폰을 비추면 동물이 나와 춤을 춘다.

세 마리 동물, 세 가지 매력의 전통주

서로 다른 세 동물의 개성만큼이나 각각의 술 또한 저마다의 매력을 자랑합니다. 상상주는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매화향이 조화를 이를 과하주입니다. 몽상주 역시 경기미로 술덧을 빚은 과하주 이죠. 환상주는 여주 고구마를 손질해 발효한 증류주입니다.

*과하주: 포르투갈 전통주인 포트와인 방식의 제조법과 유사하나 역사적으로는 우리나라가 100년 앞서 있습니다. 발효 과정 중에 도수 높은 증류주를 투입하여 발효를 늦춤으로써 쌀본연의 단맛이 더욱 깊어지는 매력적인 술이죠.

해당 제품은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11일 5시에 오픈 예정입니다.

몽상주 – 상큼하고 풍부한 맛이 환상

전통주

환상주 – 은은한 고구마향과 목넘김이 환상

전통주

상상주 –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매화향이 환상

전통주
전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