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는지도 모르게 어느새 여름이 다가왔네요. ‘여름’하면 생각나는 과일을 꼽으라면 ‘수박’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수박에 민트 한 줌을 넣고 갈아주기만 한다면, 피부에 수분공급도 해주고, 몸의 독소도 빼 주는 클렌즈가 된다고 합니다. 하우스메이트 리큅이 소개하는 수박클렌즈!

watermelon cleanser 01


민트잎(박하엽)을 수박 클렌즈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천연 단맛을 만들어 줄 뿐 아니라 민트향 특유의 청량감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거에요. 허브의 일종인 민트는 소화능력을 돕고 위장을 안정되게 만들어 주는 효능도 있어요. 속이 울렁거리고 불편할 때엔 민트향만으로도 속이 편안해지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민트는 항염증 효과를 가져 감기에도 좋답니다​

watermelon cleanser 02

수박클렌즈란?

수박씨에도 단백질과 지질, 칼슘,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 가능하면 수박씨도 꼭꼭 씹어 먹으면 좋아요. 수박과 함께하면 좋은 과일 채소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등과 함께 드시면 영양상으로 더 좋은데 특히, 토마토와 함께 섭취하신다면 숙취에 효과적이랍니다.


맛있는 수박은 줄무늬가 뚜렷하고 톡! 톡! 두드렸을 때 소리가 맑은 거랍니다. 그리고 섭씨 2도 이하에 냉장 보관하였다가 드셔도 달달한 수박 맛을 맛보실 수 있어요.


수박을 자주 드시면 혈압을 낮춰 뇌졸중과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있고, 비타민 C, 라이코펜이 풍부해 여드름, 습진 등의 피부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답니다. 피부 내의 콜라겐 합성에 영향을 줘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주며 여드름 관리와 함께 붉은 자국의 남는 여드름 후유증을 줄여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수박클렌즈 TIP

약간의 소금은 수박의 단 맛을 더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디톡스를 시작하면 생각 없이 먹었을 때보다 신경을 쓰게 되므로 합성 첨가물이 든 음식은 지양하게 되죠? 디톡스 음료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면서 주스로 식사를 대체하시는데요. 보통 3일에서 5일 정도 진행되는 디톡스 과정이 힘들 때 색깔에 따라 다른 효과가 들어 있는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섞어 만들어 드시면 좋은데요, 그럴 때 수박을 드시는 것도 좋은 디톡스 방법이에요!

수박 클렌즈로 쓰고 남은 수박 껍질로 팩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수박의 흰 부분을 얇게 저밀어서 얼굴에 올리고 2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20분이 지난 후 물로 가볍게 세안 후 스킨로션으로 마무리하시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의 열을 빠르게 내리고 수분까지 공급해주니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만들어 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