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케이크의 일종인 크레이프를 층층이 쌓아 올린 크레이프 케이크는 프랑스에서는 밀 크레페(Mille crêpes)라고 불리는데, 밀(Mille)이 숫자 천(1000)을 뜻한다. 얇게 굽는 과정은 요령이 필요하지만, 반죽이 묽을수록 얇게 만들 수 있다. 겹겹이 쌓아 올린 얇은 팬케이크 사이에는 설탕에 절인 자몽을 얇게 포를 떠서 넣으면 식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케이크를 먹는 동안 자몽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자몽
오는 4월까지 시즌을 맞은 플로리다 자몽 www.mannamall.com

자몽은 설탕과 함께 먹을 경우 더 좋은 식품이다. 예루살렘 히브루 대학과 하버드 대학 연구팀이 조사한 결과 자몽에 함유된 나린제닌 성분은 설탕과 함께 섭취할 때 그 섭취율이 11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과지방이나 과당 식사 후 자몽과 함께 설탕을 함께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생성을 42% 정도 낮춰준다.

봄과 잘 어울리는 자몽으로 만든 크레이프 케이크를 맛보며 봄을 기다려보자.

자몽
자몽 크레이프 케이크(사진 제공: 만나몰)

재료

핫케이크 믹스 500g, 우유 600ml, 달걀 2개, 자몽 2개, 휘핑크림 300ml, 설탕 2스푼, 올리고당 적당량

만드는 법

  1. 자몽은 얇게 섹션을 뜨고 설탕에 절인다. (속껍질 제거)
  2. 볼 안에 핫케이크 가루500g, 계란 2개, 우유 600ml를 넣고 젓는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한 번 닦은 뒤 핫케익 반죽을 얇게 올리고 약불로 굽는다. 반죽 두께는 손이 비칠 정도로 굽고, 10~20장 가량 만든다.
  4. 구운 크레이프는 그릇에 식힌다.
  5. 휘핑크림은 300ml에 설탕 적당량 넣고 휘핑한다. 휘핑기를 들었을 때 반죽이 단단하고 고깔 모양이 되면 완성이다.
  6. 그릇 위에 크레이프 한장 – 생크림 – 자몽 순서로 반복해 케이크를 쌓는다.
  7. 마지막으로 올리고당 또는 꿀을 바르고, 자몽 과육으로 데코한다.
자몽
자몽 크레이프 케이크 만드는 과정

플로리다 자몽이 제철

플로리다 자몽은 껍질이 얇고 과즙이 풍부하며 고온다습하고 아침저녁 기온차가 큰 환경에서 자라 당도가 높다. 4월까지가 플로리다 자몽의 제철이다. 구입할 때는 동그란 모양에 껍질이 탱탱하고 윤기가 나며 묵직한 것을 고른다. 냉장고에 보관하며 오래 보관을 할 때에는 하나씩 랩으로 싸서 보관하면 조금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