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의 확장세에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코로나 감염자나 밀접접촉자, 자가격리자를 찾아볼 수 있다. 언제 내게도 닥칠 일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조금은 주춤해지는 이때, 면역력을 끌어올려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쳐보자.

면역력 강화
만나몰 레시피, 오렌지 마 샐러드

3~5월까지 오렌지가 제철

오렌지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다. 국내 제철과일이 잠잠한 틈에 자리한 수입과일로 수년째 인기를 이맘때면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로, 마트에서는 이 시기에 가격할인이나 행사를 많이 해 가성비가 좋은 과일이기도 하다.

면역력 강화
제철을 맞은 오렌지http://www.mannall.com

감기예방과 회복을 돕는 비타민 C가 풍부

오렌지는 활력비타민이 가득하다. 오렌지 1개에는 1일 권장량의 130%에 이르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며 환절기 감기 예방과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또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폐렴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벽 보호, 자양강장, 소화를 돕는 마

오렌지 마 샐러드는 애프터 코로나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마의 다양한 영양성분 중 마 특유의 끈적끈적한 점액질 물질인 뮤신 성분은 당단백질로, 위 벽을 코팅해주어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양강장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아밀라아제 등 소화효소가 있어 소화를 도와주며 알칼리성 식품으로 몸의 산성화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에 처방된 약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는 위장을 보호하고 지쳐 있는 몸에 활력을 더해준다.

면역 강화 샐러드로, 이 봄을 건강하게 보내는 것을 어떨까.

면역력 강화

재료:

오렌지 2개, 마 1/2개, 샐러드용 잎채소 50g, 어린잎 10g,
오리엔탈 드레싱: 올리브오일 2큰술, 간장 2큰술, 식초 2.5큰술, 꿀 1.5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1. 샐러드용 잎채소와 어린잎은 깨끗이 씻어 찬물에 10분정도 담가 싱싱하게 한 다음 물기를 털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뜯는다.
  2. 오렌지는 8등분 또는 12등분하여 겉껍질과 속껍질을 도려내고 과육만 얇게 떠낸다.
  3. 마는 껍질을 벗겨 0.5cm정도의 두께와 오렌지와 비슷한 길이의 반달모양으로 어슷하게 썬다.
  4. 약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의 앞 뒷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5. 구운 마는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6.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든다.
  7. 그릇에 잎채소와 어린잎을 담고 마와 오렌지를 차례로 돌려 담는다.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다.
면역력 강화
오렌지 마 샐러드 만드는 과정

소소한 팁

  • 드레싱은 분리되지 않도록 샐러드에 끼얹기 전에 충분히 섞어준다.
  • 마는 산문지에 돌돌 말아 비닐에 넣어 냉장보관 한다. 껍질을 벗긴 마는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고 7일 이내에 섭취한다.

면역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