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작은 습관을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바른생활 루틴이’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다. 하루 1만보 걷기, 매일 다이어리 쓰기와 같이 각자만의 루틴을 만들어 반복하는 자기관리 실천이 보편화되고 있다. 하루 루틴에 맞춰 식습관을 건강하게 챙기는 이들이 늘며 각종 건강 식단도 주목받는 추세다.

의식적으로 신선한 과일을 챙겨먹는 ‘프루틴(fruit + routine)’도 새로운 건강 루틴으로 주목받고 있다. 상큼달콤한 맛으로 영양 섭취와 기분 전환을 동시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반복하는 습관을 통한 자기관리를 실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즐거운 루틴을 만들고 싶다면 매일 ‘키위’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

◇ 맛과 건강 ‘일석이조’, 키위로 시작하는 즐거운 건강습관!

썬골드키위와 그린키위는 과즙과 영양이 풍부해 맛있고 즐겁게 건강관리를 챙길 수 있는 과일이다.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하나만 먹어도 하루 성인 권장량의 비타민C를 다 채울 수 있다. 특히, 비타민C는 신체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영양소인데, 열을 가할 경우 파괴될 수 있어 신선한 과일이나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썬골드키위 속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는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트립토판과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신경전달물질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하며 몸의 피로감과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그린키위는 100g당 2.3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한 대표적인 저혈당 식품이자 소화기 건강에 좋은 과일이다. 여름철에 특히 장 문제가 잦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시달린다면 그린키위가 제격이다. 그린키위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식물성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장내 유익균의 먹이 역할인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해 유산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기 때문이다.

◇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키위 레시피

<키위 베이글 샌드위치>

키위 베이글 샌드위치는 취향에 따라 그릭 요거트 혹은 크림치즈를 바른 베이글 위에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넉넉히 썰어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재료: 베이글, 그릭요거트 혹은 크림치즈, 썬골드키위 1~2개

레시피: 먼저 베이글을 가로로 나누어 취향 껏 토스팅을 한다. 베이글 위에는 선호하는 것에 따라 그릭요거트 혹 크림치즈를 양 껏 한 면에 바른다. 그 위에는 먹기 쉽게 자른 키위를 양껏 올리면 완성된다.

◇ 키위와 함께 ‘즐거운 건강습관’ 만들고 싶다면

나만의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응원하는 ‘즐거운 건강습관’ 캠페인이 화제다. 제스프리의 ‘즐거운 건강습관’ 캠페인은 키위와 함께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방법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힙으뜸, 에나스쿨 등 총 8명의 활기 넘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즐거운 건강습관’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올여름 무더위를 타파할 나만의 건강관리법을 찾고 있다면 이들의 노하우에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