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드는 초코 바나나 스무디! 지금까지 소개해온 스무디 중 가장 달콤한 스무디가 아닐까요? 동물성 지방이 함유된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로 만드는 ‘초코 바나나 스무디’는 초콜릿의 달콤함은 그대로 느끼면서도 칼로리나 트랜스지방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스무디랍니다. :) 집중력과 기억에 좋은 아몬드와 달콤한 바나나가 만난 스무디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하우스메이트 리큅이 소개합니다.

국립국악원

choco banana smoothie 01
초코 바나나 스무디의 효능

choco banana smoothie 02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아몬드 맛도 영양도 단단한 견과류 아몬드는 다소 거친 식감이나 입안에 남는 텁텁한 끝 맛이 싫어 먹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꾸준히 견과류를 섭취할 경우 암 예방은 물론 사망률을 10% 이상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우유에 비해 열량이 낮은아몬드 밀크는 유당이 없으므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답니다.


또한, 칼슘을 우유보다 2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골격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알코올 분해속도를 높여줘 간 건강을 지켜주며 매일 또는 적어도 주 4회 이상 권장량을 섭취했을 때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아몬드 밀크 만드는 방법

choco banana smoothie 03
01. 아몬드 밀크를 만들기 위해 아몬드를 8시간 물에 불려주세요.
02. 물에 불린 아몬드와 물을 1:4 비율로 갈아주세요.
완성된 아몬드 밀크에 바나나, 카카오 파우더, 곶감, 생꿀 등 나머지 재료를 갈아 1시간 이내에 섭취하시면 좋아요​.


초코바나나스무디 TIP

초코 바나나

아몬드 밀크를 더욱 맛있게 드시려면 코코넛 오일, 바닐라엑스트렉, 시나몬 파우더, 곶감 등을 넣어주시면 우유의 맛을 더욱 좋게 해주며 따로 시럽을 첨가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초콜릿 맛을 좋아할 경우 카카오 파우더 양을 늘려 기호에 맞게 섭취하시면 좋아요

초코 바나나

초코 바나나 스무디의 매력은 초콜릿의 달콤함은 그대로 느끼면서 당분이나 지방에 대한 걱정을 줄인 것에 있어요~ 특히 카카오 파우더는 카카오나무의 다 익은 열매를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항산화 작용의 대표 성분인 폴리페놀이 녹차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최근 한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카카오 성분이 치매 유발과 관계되는 효소의 활성을 낮춘다고 발표했으며 카카오 파우더 함량이 놓은 다크초콜릿을 일정하게 섭취하면 아스피린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