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명절이 돌아왔다. 맛있는 음식에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까지, 몸도 마음도 풍성해지는 한가위지만 내 지갑 만큼은 홀쭉한 지금. 몇 백만 원짜리 안마의자는 사드리지 못해도, 고단한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드리는 안마매트는 사드릴 수 있다. 하는 둥 마는 둥 간지럽기만 했던 안마매트는 이제 옛말. 저렴하면서 만족도도 높은 안마매트 추천 제품을 소개한다.

국립국악원

왜 안마매트를 추천할까?

Point 1. 가격이 저렴하다

안마매트

일월 프리미엄 진동 마사지 매트 IWMS-21 (70,610원)

1~3백만 원대를 호가하는 안마의자와 달리 안마매트는 대부분 10~3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물론 기술적인 차이는 있지만, 전신을 안마해준다는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면서 1/10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안마매트 인기 순위에서는 10만 원대 미만인 제품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사람마다 체형이나 원하는 안마 부위가 다르다 보니 아무리 후기가 좋은 제품을 골라도 개인차가 클 수 있는데 안마매트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 보니 구매에 실패하더라도 큰 부담이 없다.

Point 2. 보관이 용이하다

안마매트

샤오미 REPOR 에어스트레칭매트 RP-U5 (88,990)

안마매트

비타그램 에어스트레칭 안마매트 VG-8615 (199,000)

안마의자는 부피가 크고 차지하는 공간이 넓으며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을 경우에는 보통 170~200cm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 반면 안마매트는 사용 면적이 현저히 작다. 평소 사용하던 침대나 의자에 설치하여 쓰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만약 사용하지 않더라도 공간만 차지하는 애물단지가 될 일은 없다.

Point 3. 기능이 다양하다

안마매트

굿프렌드 스마트 스트레칭 안마매트 GOOD-A7 (186,140)

제품별로 기능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 또한 안마매트의 장점이다. 진동이나 마사지볼을 통해 전신을 안마해주는 기본적인 기능 뿐만 아니라 공기압을 통해 뭉친 어깨와 목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제품이나 온열매트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제품마다 안마 모드와 강도, 안마 부위도 조금씩 달라 본인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안마매트 인기 제품 추천 베스트5

샤오미 REPOR 에어스트레칭매트 RP-U5 (해외구매 88,990)

안마방식: 공기압 / 강도조절: 3단계 / 모드조절: 4가지 / 크기: 636x1200mm

안마매트

없는 게 없는 샤오미의 스트레칭 매트다. 고주파 진동과 에어포켓을 활용한 공기압으로 전신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강도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목, 어깨, 허리, 엉덩이, 다리까지 22개의 에어포켓이 분포되어 있고 온열 기능도 제공된다. 스트레칭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인 만큼 강도가 강한 편은 아니며 해외 구매 제품이다 보니 리모컨이 중국어로 된 점을 주의해야 한다. 샤오미 제품답게 안마매트 특유의 촌스러운 느낌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직구 배송비를 포함하면 약 11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굿프렌드 스마트 스트레칭 안마매트 GOOD-A7 (186,140)

안마방식: 공기압 / 강도조절: 3단계 / 모드조절: 7가지 / 크기: 60x120cm

안마매트

공기압 방식을 이용한 굿프렌드의 스트레칭 안마매트다. 제품을 작동하면 목, 어깨, 등, 허리, 골반에 있는 3D 에어셀이 부풀어 오르면서 안마 부위를 지압하고 마사지해준다. 전신 안마와 스트레칭 모드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 밖에도 트위스트 모드, 밸런스 모드, 부분 안마 모드 등 여러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리모컨을 통해 각종 모드와 강도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고 안마 강도는 강, 약, 중 3단계다. 진동이나 온열 기능은 없지만, 목 안마부를 사용자의 키에 알맞게 최대 27cm까지 조절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월 프리미엄 진동 마사지 매트 IWMS-21 (65,590)

안마방식: 진동 / 강도조절: 9단계 / 모드조절: 9가지 / 크기: 60x180cm

안마매트

온열매트로 잘 알려진 일월에서 출시한 진동 안마볼 방식의 안마매트다. 이 제품도 물론 온열기능이 제공되며 온도도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두께 역시 3.5cm로 포근해 평상시 침대에 깔아두고 온열매트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항상 뻐근한 손목부터 발, 목, 팔, 허리, 허벅지, 엉덩이 등 근육이 자주 뭉치는 10개 부위에 안마모터가 탑재돼 있으며, 20개의 마사지볼이 내장된 마사지 베개는 탈부착이 가능해 매트와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다. 리모컨에는 전원, 모드, 강약, 속도, 위치, 온열 딱 6개 버튼만 제공돼 조작법이 매우 단순하다.

선경메디칼 굿모닝 퍼펙트 두타매트 MKS-001 (350,670)

안마방식: 지압돌기 / 강도조절: 5단계 / 모드조절 / 크기: 70x180cm

안마매트

한의원이나 정형외과에서 많이 사용하여 안마매트치고는 다소 비싼 가격임에도 인기있는 제품이다. 두타 방식의 타격 안마를 제공하며 온열 기능도 포함돼 있다. 공기압이나 마사지볼 대신 10개의 안마봉이 내장돼 있는데, 물리 치료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마사지 강도가 강한 편이다. 작동 시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매트 위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신을 두드려주는 자동 안마 모드, 부분 안마 모드 등이 있고 강약 조절도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으며 리모컨 글씨가 크고 조작이 간편하다.

비타그램 에어스트레칭 안마매트 VG-8615 (199,000)

안마방식: 공기압 / 강도조절: 3단계 / 모드조절: 4가지 / 크기: 60x120cm

안마매트

공기압 방식의 비타그램 안마매트다. 21개의 초강력 에어셀로 목부터 골반까지 지압 스트레칭해준다. 마사지 모드는 총 4가지로 우리 몸의 긴장과 결림을 해소해주는 스트레칭 모드, 허리와 척추 주변 근육 힘을 길러주는 에너자이징 모드, 허리 아래쪽 긴장을 풀어주는 트위스트 모드, 단계적 스트레칭을 통해 척추 전체를 부드럽게 늘려주는 플로우 모드가 제공된다. 온열 기능은 따로 없고, 강도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전용 케이스 없이도 돌돌 말아서 양쪽 끝 부분에 있는 지퍼를 잠그면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