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이 주신 알감자로 알감자 대표반찬인 조림을 만들었는데요. 남은 알감자는 더운 날씨에 오래두기 뭐해서 휴게소 스타일의 알감자 버터구이로 구워봤어요. 휴게소 감자버터구이만의 갬성이 있잖아요?

그래서 휴게소 들르면 꼭 사먹게 되는 알감자버터구이죠. 집에서도 아주 쉽게 알감자 버터구이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조리 시간도 짧고 과정도 간단해서 하원 후 아이들에게 후다닥 만들어주기 좋은 간식이에요.

버터에 구워서 일단 풍미가 가득하고, 짭짤하면서도 달달해서 입맛을 사로잡는 그 맛이죠. 그럼 알감자 버터구이 실패없이 맛있게 만드는법 휴게소 감자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알감자 버터구이 휴게소 감자 만들기

알감자, 굵은 소금 1/3큰술 라꽁비에뜨 버터 1개, 설탕 1~2큰술

껍질이 깨끗한 알감자는 손으로 문질러서 물에 2~3번 헹궈주면 되는데요. 흙이 많이 묻어있다면 알감자를 물에 5분 정도 담궈서 겉에 묻어있는 흙을 불려준 뒤 박박 문질러서 깨끗하게 헹궈주면 됩니다.

​냄비에 감자를 담아주고 물은 감자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굵은소금을 1/3큰술 넣어주고 소금이 녹도록 감자를 살살 섞어줍니다.

이제 센 불로 15~20분 동안 감자를 삶아줍니다. 감자 크기가 작다면 15분 정도면 충분히 익고, 크다면 넉넉하게 20분 삶아줘요.

자잘한 알감자라 15분이면 충분하더라고요. 젓가락으로 찔러봤는데 푹 들어갑니다. 속까지 아주 잘 익었어요.

이제 감자를 삶은 물은 완전히 따라 버려주고, (아니면 채반에 걸러주셔도 좋고요) 알감자를 한김 식혀줍니다. 뜨거운 상태로 껍질을 벗기면 위험할 수 있으니 식혀서 껍질을 벗겨줘야해요.

껍질을 벗기니 뽀얀 속살을 드러낸 알감자.

이제 버터에 촉촉하게 샤워해 줄 차례!

​살짝 달궈진 후라이팬을 약불로 줄이고 버터를 넣어 녹여줍니다. 저는 라꽁비에뜨 버터를 사용했어요. 라꽁버터 1개만 사용해도 넉넉하더라고요. 일반 버터라면 3큰술 넣어주세요.

녹인 버터에 알감자를 넣고 중약불로 올려서 감자를 굴려가며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설탕 1~2큰술 넣고 설탕에 왔다갔다 한 번 더 구워줍니다. 설탕은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시면 돼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휴게소 감자 만들기 완성입니다! 감자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가는 식재료 중에 하나였는데요, 이렇게 버터 넣고, 설탕 넣고 가볍게 조리를 했더니 정말 맛있는 간식이 되었어요.

아이들도 사실 감자 그렇게 잘 먹지 않았는데 아무말 없이 몇 개씩 금방 먹더라고요. 역시나 단짠의 마법이라고 할까요? 아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좋아할 그런 감자 간식이에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알감자 요리!

​과자보다 훨씬 좋은 간식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알감자 버터구이! 단짠 조합의 멋진 감자요리였습니다. 이건 또 만들어 먹어보고 싶은 요리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