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또 밤을 새우고야 말았습니다… 남들은 뚝딱뚝딱 잘만 만들던데, 나만 만나면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걸까요?” 자칭 타칭 마이너스의 손이라 불리는 분들도 모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준비했습니다. PPT 만들기 완성까지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팁들을 모아 하우스메이트 ‘친절한혜강씨’가 아주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

이런 적 있지 않나요?

1. 까먹고 글꼴 포함안해서 or (PPT강의#1에 있는데) 글꼴 포함 하는 법 몰라서 다른 장소에서 파워포인트 켰는데 글꼴이 깨져 있어서 악! 급한대로 빨리 다른 글꼴로 바꿔야하는데 PPT는 무려 50장 ㅋㅋㅋㅋㅋ (아 불쌍)

2. 나는 신경써서 이쁜 글자체로 만들어갔는데상사가 PPT를 던지며 우리 회사 규정은 “윤고딕”인거 몰라? 근데 PPT는 기획안이라 100장 (아 더 불쌍)

파워포인트에서 한번에/한꺼번에 글꼴 바꾸기

1) 글자를 입력한다.
power-point-tips 01

2) [홈]-[바꾸기]에서 글자 클릭하지 말고 글자 옆에 [아래로 보는 삼각형]을 클릭하면 [글꼴 바꾸기]가 있다.

power-point-tips 02

3) [현재 글꼴]에 어차피 그 파워포인트에 썼던 글꼴만 있을거니 선택하는데 별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난 신명조 글꼴을 바꾸고 싶으니 이걸 선택, [새 글꼴]은 다음체로 설정!

power-point-tips 03

짠~ 다 바뀐 모습! 다음 장에도 바껴있는 모습 보이죠?

power-point-tips 04

옛말에 이런 말이 있죠.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 파워포인트의 이런 기술을 모르면 야근/밤샘은 기본이 되는거죠. 이제 알았으니, 여러분의 시간은 최소 10분 더 확보되었습니다 10분 확보 받은 시간의 10%인 1분 리플도 달아보아용ㅋㅋㅋ

알아두면 완전 유용한 파워포인트 단축키 : F4

간단하게 F4 기능에 대해 정의하자면 – 이전 실행을 복제, 과연 무슨 뜻일까요? 바로 실행해 보도록 해요.

안녕하세요 라고 적자마자 F4를 누르면 뭐가 나올까요~~?

power-point-tips 05

바로 정답은 “요” 마지막에 했던 실행이 바로 “요”니깐 그 요란 실행을 복제해서 하는거죠. 그래서 “안녕하세요요” 로 변신

power-point-tips 06

그럼 이번엔 이 “안녕하세요요”가 선택된 상태에서 [홈]에 있는 [가 ▲] 라고 적힌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자가 커지죠. 그리고 F4를 눌러주면?

power-point-tips 07

이렇게 글자가 커진답니다.

power-point-tips 08

윤곽선 없애기와 같이 도형에서 쓰는 기능도 가능

power-point-tips 09
power-point-tips 10

사진 삽입하기도 가능

power-point-tips 11
power-point-tips 12

파워포인트 단축키 키보드판으로 정리

power-point-tips 13

사용방법

ⓒ – Ctrl
ⓢ – Shift

깨끗한 화질을 위해 파워포인트를 다운, Ctrl+P를 눌러 프린트 창을 켠 후에 인쇄, 책상 위에 붙여놓고 틈만 나면 쓰고, 모를 때 마다 커닝해서 달달 외우기, 손이 안보이게 파워포인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