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실패하고, 이별도 경험하면서 ‘여자는 다 똑같구나~’라고 생각될 때가 있죠.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고 포기해버리면, 다음 연애도 똑같을 거에요. 좋은 여자가 옆에 있는데 알아보지 못하고 놓치면 안되죠! 정말 괜찮은 여자, 마음이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요?

국립국악원

당신이 아니면 안된다는 여자

how to judge a good girl 01

세상엔 당신보다 잘생기고, 몸도 좋고, 돈도 잘 벌고, 그녀를 더 많이 사랑해줄 수 있는 남자가 있을 거에요. 당신이 그녀를 사랑해서가 아니라, 그녀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함께하고 싶어하는 여자는 당신의 어떤 것이 아닌 당신이기 때문에 만나는 여자에요.

당신의 주머니가 아니라 당신의 마음을 얻고 싶어하는 여자

how to judge a good girl 02

여자는 누구나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안정된 삶을 줄 수 있는 경제력 있는 남자를 선호해요. 그래서 당신의 마음보다도 주머니가 먼저인 여자는 더 큰 주머니를 가진 남자가 나타나거나 당신의 주머니가 텅 비게 되었을 때, 누구보다 당신의 곁을 먼저 떠나요. 하지만 마음이 먼저인 여자는 당신의 마음이 변하지 않는 이상 항상 당신의 옆에 있어줄 거에요.

친구들에게 소개했을 때 “너한테 잘하네~” 라고 친구가 말해주는 여자

how to judge a good girl 03

다른 사람들과 있을 때, 특히 당신의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당신을 ‘행복한 남자’로 보여지게 하는지, 아니면 자신을 ‘행복한 여자’로 보여지게 하는지 눈여겨보세요. 당신을 ‘사랑 받고 있는 남자’로 만들어 친구들이 당신을 부러워한다면 그 여자는 꽉 잡아야 해요.

지금 당신의 능력으로 만날 수 있는 여자

how to judge a good girl 04

당신이 돈을 더 많이 벌고, 더 잘생겨진다면 예쁘고 아름다운 여자를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할 테죠. 하지만 돈과 외모는 영원하지 않아요. 당신의 돈과 외모가 사라진다면, 그 여자가 당신을 사랑할 이유도 없어지는 거에요. 당신의 능력과 상관없이 당신을 사랑해주는 여자를 만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에요. 당신이 잘된 후 만나는 여자가 아닌, 당신이 잘될 수 있게 응원해주는 여자를 만나세요.

먹고 사는 것이 얼마나 버거운 일인지 아는 여자

how to judge a good girl 05

힘들었던 경험도, 아팠던 경험도 없는 사람은 작은 일에도 크게 흔들리죠. 하지만 힘든 일도 겪고, 자신의 힘으로 노력하여 이겨낸 경험이 있는 사람은 작은 장애물에 쉽게 포기하지 않아요. 장애물을 넘으면 더 행복한 날이 올 것이라는 걸 알기 때문이죠. 당신이 힘들 때에도 함께 힘들어하고, 응원해줄거에요.

지금까지 놓치면 안 되는 좋은 여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마디로 좋은 여자, 그리고 좋은 연인은 사랑을 받으면 고마워할 줄 알고, 더 많은 사랑을 주는 사람이에요. 좋은 여자를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신이 좋은 남자가 되는 것도 중요하겠죠? :) 좋은 여자와 행복한 연애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