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til-diet-01
렌틸콩은 볼록한 생김새 때문에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며, 완두콩보다 작고 납작한 모양으로 색깔은 빨강, 노랑, 초록, 갈색, 검정색 등 다양합니다. 렌틸콩은 일반콩처럼 단단하지 않고 식감이 부드러워다른 음식 요리할 때 넣어주셔도 좋은 식품이에요. 렌틸콩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렌틸콩 100g당 단백질이 소고기 134g의 단백질에 맞먹을 만큼 단백질 함유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콩류 중에서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편이에요.

단백질은 지방이나 탄수화물에 비해 단위당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 알고 계시죠? ^^ 렌틸콩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철, 인, 비타민 B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 함유된 만능 건강식품으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산과 철분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특히 좋답니다 ^^

렌틸콩 스프

rentil-diet-02

렌틸콩은 특유의 향이 강해 단독으로 삶아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다른 식재료와 함께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채소 렌틸콩 스프’나 ‘고기 렌틸콩 스프’ 등으로 응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렌틸콩 스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

 [렌틸콩 스프 만드는 방법 ]

재료 : 렌틸콩 150g, 베이컨, 소시지, 올리브오일 2큰술, 당근 1/2개, 양파 1/2개, 샐러리 1줄기, 마늘

방법 :

  1. 렌틸콩을 하룻밤 정도 불린다.
  2. 당근, 양파, 샐러리는 1cm 두께로 썰고 마늘은 다진다.
  3. 베이컨과 소시지를 1cm 두께로 썰어 올리브 오일을 두른 냄비에 노릇하게 볶는다.
  4. 당근, 양파, 샐러리,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불린 렌틸콩과 물을 넣고 끓인다.
  5.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베이컨과 렌틸콩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6.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렌틸콩 샐러드

rentil-diet-03

다이어트를 할 때 채소와 과일 위주로 먹다보면 단백질 부족 현상이 생길 수 있죠. 채소와 함께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렌틸콩을 넣어 먹으면 영양소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 렌틸콩과 함께 신선한 채소들로 렌틸콩 샐러드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렌틸콩 샐러드 만드는 방법]

재료 : 렌틸콩, 당근, 양파, 샐러리, 견과류

방법 :

  1. 렌틸콩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2. 당근, 샐러리,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얹는다.
  3. 물을 넉넉히 부어 중불로 40~50분 정도 끓인 뒤 양파만 골라 버린다.
  4. 나머지는 물기를 빼 식힌 후 견과류와 기호에 맞는 드레싱을 버무린다.

이 밖에도 현미와 같은 잡곡과 함께 섞어서 밥을 지어 먹어도 좋고, 충분히 불린 렌틸콩을 푹 삶아서 채소와 카레가루를 넣어 카레로 만들어먹어도 좋습니다. 또 삶은 렌틸콩에 마늘과 멸치를 넣어 볶아 렌틸콩 멸치볶음을 만들어먹어도 좋고, 두유와 함께 마셔도 좋습니다 ^^ 건강한 몸매를 위해서 칼로리도 적고 영양 만점인 렌틸콩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만들어보세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