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을 사다 보면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쁘고 누가 써봤는데 좋다고 해서 사고 샘플은 왕창 받아놓고선 어느 순간 멀어져있는 화장품들… 나의 피부 톤과 어울리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 했던 섀도우들의 변신! 선물로 받거나 인기 있어서 산 향수, 내 취향과 달라서 조금만 쓰고 남아있는 향수를 다양하게 활용할 방법이 있다니! 화장품의 무한 변신~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1

각좀 샘플들, 남는 향수, 안쓰는 섀도우

향수 활용법을 시작하기 전에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2


향수 입구 부분을 분해할 때, 손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향수로 샤워코롱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3


스킨 샘플+향수=샤워코롱
샤워 후 가볍게 뿌릴 수 있는 향기로운 샤워코롱 완성!

향수로 디퓨저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4


에탄올 : 향수 3:7의 비율로 섞은 후 나무꼬치를 꽂아주면 방, 화장실 등을 향기롭게 만들어 줄 디퓨저 완성!

샘플 크림으로 스크럽제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5


샘플로 받은 크림들을 모아 남김없이 짜서 모은 다음에 설탕(황설탕, 흑설탕, 곡물가루 가능)을 섞어 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어요. 스크럽은 일주일에 1~2번 정도 하면 피부가 보들보들해진답니다. 찬바랍이 부는 겨울, 자주 해주면 좋겠죠?

새로운 컬러의 섀도우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6


잘 안쓰는 섀도우들을 모아서 색다른 느낌의 다른 섀도우로 재탄생 시킬 수 있어요. 너무 튀어서 손이 안가거나, 샀는데 어울리지 않는 색이어서 묵혀만 둔 섀도우들을 모아서 다시 섞은 후 케이스에 담아 소독용 에탄올(디퓨저를 만들고 남은거면 더 좋겠죠?^^)을 묻힌 화장솜으로 꾹꾹 잘 압축하면 완성!

크림섀도우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7


피그먼트와 샘플 크림을 섞으면 크림섀도우가 완성됩니다. 크림은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섀도우나 피그먼트의 양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하루이틀 바싹 말려준 후 사용해주는 거 잊지마세요.

피그먼트와 섀도우의 차이?
피그먼트는 펄을 입히는 것이고 섀도우는 색을 입히는 것입니다. 튀고 화려한 종류는 피그먼트라고 보시면 편해요:D

하이라이터 만들기

How to Make your own cosmetics 08

루스파우더에 적당량의 섀도우를 섞어준 후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케이스에 넣고 에탄올을 섞어 눌러주면 하이라이터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