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솔로가 되면 모든 의욕을 잃어요. 지난 연인에 대한 미련으로 슬퍼하거나 최대한 빨리 솔로탈출하기 위해 애쓰죠 . 하지만 솔로 기간은 나를 위해, 다음 연애를 위해서도 중요해요. 솔로기간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꼭 해야할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친한 친구를 만나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1

연애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가 멀어졌다면, 솔로가 되는 순간 밥도, 영화도 다 혼자 해야해요. 속이 훤히 보이긴 하지만 용기 내서 소홀했던 친구들에게 연락해보세요.

여행을 떠나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2

이별 후 마음이 공허할 때는 익숙하지 않은 곳으로 떠나는 것이 도움이 돼요. 가장 큰 실수는 충분히 생각할 시간 없이 다른 연애를 시작하는 것. 혼자만의 여행으로 내 마음에 먼저 귀 기울여보길!

취미생활을 만들어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3

갑자기 텅 비어버린 시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더 외로워져요. 이럴 땐 평소 관심있었던 일을 하는게 좋아요. 혼자면 쉽게 싫증날 수 있으니 여럿이 함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주어진 일, 공부에 푹 빠져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4

연인으로 가득 차 있던 머릿속을 내가 하는 일 또는 공부로 채워봐요. 뭐든 연애보다는 훨씬 쉽잖아요!

운동을 시작해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5

땀을 많이 흘리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촉진돼서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걸 느낄 거에요. 운동이 힘들 땐, 헤어진 연인이 후회할 정도로 멋있게 변할 내 모습을 생각하며 기운 내요!

혼자 뒹굴거리는 시간을 가져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6

아무 방해 없이 오직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건 솔로만의 특권!

커플은 하지 못하는 것을 해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7

연인 때문에 만나지 못했던 이성친구들, 가지 못했던 클럽도 이제는 괜찮아요! 자유는 아무한테나 오는게 아니니까 누릴 수 있을 때 맘껏 누려요!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라.

8 recommendations to single 08

연애를 전제하고 만나는 것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것 만으로도 사람 보는 눈이 생기니까요. 물론 충분히 만나본 후, 좋은 사람을 찾아 연애를 하면 더 좋아요!

솔로가 되었다고 외로워하는 건 이제 그만! 솔로만 할 수 있는 8가지 일들로 멋있고 즐겁게 지내봐요. 그리고 따뜻한 봄이 오면 다시 달달한 연애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