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날씨, 땀으로 흠뻑 젖어버린 셔츠에서 스멀스멀 풍기는 시큼한 땀냄새. 당장 좋아하는 그녀와 약속 시간은 다가오는데 옷을 갈아입을 시간은 없고. 고작 냄새 따위야 잘생긴 얼굴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커버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모른 척 나가신 적 많으시죠? 그러나 냄새가 인간관계, 특히 이성관계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많은 여성이 남성의 냄새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사실.…

국립국악원

냄새는 이성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page1


최근 결혼정보회사 듀오와 페브리즈의 설문결과, 20~30대 미혼여성 10명 중 9명은 냄새가 이성관계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습니다. 즉 대부분의 여성에게 냄새는 연인관계로의 발전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포인트인 것이죠.

호감이 있는 남자라도 냄새 때문에 실망한 적이 있다

page2


또한 냄새가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뿐 아니라, 실제 좋아하는 남자의 냄새 때문에 그 사람에게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분명 잘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했던 그녀가 어느 순간 당신을 멀리한다면, 그 원인은 당신의 냄새일지도…?

여름철, 여성이 남자에게 가장 실망하는 냄새는?

page3-1
page3-2

그렇다면 여자가 남자에게 실망하는 냄새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철 데이트 때에 여성이 가장 싫어하는 것으로는 옷에 벤 시큼한 ‘냄새’가 1위! 그 외로는 울고있는 겨드랑이와 번들거리는 얼굴(9.0%), 하얀 썬크림 자국(4.0%), 수북한 다리 털(3.8%)등이 있었습니다. 이 정도는 애교로 봐줄 수 있다는 답변은 고작 5.8%에 불과했습니다.

또한 여성이 꼽은 남자의 집에서 가장 싫어하는 냄새는 땀, 담배 냄새 등이 뒤섞여 침구와 옷가지에서 배어 나오는 퀴퀴한, 일명 아.저.씨.냄.새였습니다. 여성을 초대하고 그녀가 문을 여는 그 찰나의 순간, 그녀가 얼굴을 찌푸렸다면 당신의 집 혹은 방에서도 아저씨 냄새가 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발 꿈 좀 깨시길

page4

위 냄새들이 나와는 상관없는 얘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러나, 아래 결과를 보면 머리가 띵해집니다. 무려 82.9%의 남성이 스스로 좋은 냄새가 난다고 말한 반면, 과반수가 넘는 61.5%의 여성이 주변 남성에게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고 답한 것이죠…

이제 감이 오시나요? 당신과 썸을 타고 있는 그녀가 얼마나 냄새에 민감한지! 당신도 모르는 새에 옷에 밴 땀, 담배, 회식 후 고기 냄새가 그녀에게 어떤 인상을 줄지! 그렇기에 근본적인 냄새케어가 중요한 것입니다.

솔로탈출을 위한 냄새케어 생활 팁!

page5-1
page6
page7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무턱대고 향수를 뿌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제거되지 않은 악취에 강한 향이 섞이는 것 만큼 불쾌한 냄새도 없습니다. 여기 솔로탈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냄새 케어 생활 팁이 있습니다.


이제 곧 다가 올 무더운 여름 날씨, 5가지 팁으로 솔로탈출 성공해요!

* 이 콘텐츠는 ‘페브리즈’의 제작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